검은 고양이가 입양되는 것이 어려운 이유(Feat.할로윈)

안녕하세요~~~반갑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주제는 바로 ‘할로윈에 검은 고양이가 입양되는 것이 어려운 이유’입니다. 이로 인해 일부 동물 보호소에서는 할로윈 날, 검은 고양이의 입양을 금지하기도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기 전에 검은 고양이와 관련된 한 사례를 먼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Zack Sunderman와 그의 반려동물인 스텔라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뉴욕의 사회학자인 Zack Sunderman은 그의 고향인 오하이오 주에 위치한 동물보호소에서 검은 고양이 스텔라를 처음 만났습니다. 보호소에는 집을 필요로 하는 고양이들이 매우 많았으며, Sunderman은 입양이 잘 되지 않는 나이 많은 고양이를 집에 데려오고자 했습니다. 이 때, 검은 아기고양이가 다른 고양이들로부터 달아나고 있었습니다. 이 고양이는 그의 발에 누워 주위를 굴러다녔습니다. 이 모습을 본 Sunderman은 마음이 누그러졌으며, 이내 그 보호소의 자원봉사자를 붙잡고 “일주일 내에 다시 올테니 어느 누구에게도 이 고양이를 입양 보내지 말아주세요.”라고 부탁했다고 합니다. 그는 “내가 집주인에게 허락 받는 동안 그들은 기다려주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이 고양이는 나의 가장 친한 친구예요.”라고 말하였습니다.

Zack 덕분에, 집이 필요한 고양이가 한마리 줄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검은 고양이들은 다른 털 색깔을 가진 고양이들에 비해 오해를 받기 쉽고 동물 보호소에 더 오래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RSPCA(영국 왕립동물학대방지협회)에 따르면, 검은 고양이들은 입양사진에 잘 나오지 않아 동물보호소에 보내지고 있다고 합니다. 검은 고양이가 일반적으로 입양되는데 어려움을 겪는다는 사실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사람들은 때때로 검은 고양이를 불운하거나 사악함과 연관 지어 생각하는데 이것은 과거 마녀 재판 동안에 만연해 있고 오늘날까지도 계속되는 미신입니다. 어떤 동물 보호소는 거리에 고양이를 버리는 사람들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할로윈 날 검은 고양이를 입양하는 것을 금지하기도 하며, 이로 인해 여러분은 할로윈에 귀여운 검은 고양이를 입양할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그렇다고 해서 검은 고양이가 입양되는 일이 결코 없는 것은 아니며 이는 위의 Zack과 스텔라의 일화를 통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검은 고양이를 입양하게 된다면 그 고양이들의 신뢰를 얻는 데 다른 반려동물과 달리 비교적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검은 고양이들을 키우기 위해선 시간과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어떤 동물도 불행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검은 고양이는 다른 고양이들과 마찬가지로 상냥하고 애정이 깊을 수 있습니다.  다음에 여러분이 사랑과 보살핌이 필요한 특별한 동물 보호소에 가게 되면 검은 고양이의 입양도 생각해 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