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석대학교 소방방재학과 대학원 석·박사과정 임실체험관에서 세미나 및 안전체험 실시

 전국 최대 규모의 전북 119 안전체험관에서 안전체험을 실시하였다. 전문응급처치 교육장에서 CPR(심폐소생술),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교육을 시작으로 재난종합체험동에서 화재·연기 탈출체험, 지진체험, 태풍체험 등을 실시하고, 위기탈출체험동에서 항공기사고 대피 훈련, 완강기 사용법, 외줄횡단 방법 등 현장감 있는 다양한 안전체험을 실시하였다.

( 배선장(우석대학교 대학원 소방방재학과 박사과정 재학생, 사진 왼쪽에서 네 번째) 소방관처우개선국민운동본부 공동대표의 사회로

 국내·외 재난사례 세미나를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우석대학교 대학원 소방방재학과)


       

우석대학교 대학원 소방방재학과(전공주임 하태현 교수)427일 전라북도 119안전체험관에서 2019년 우석대학교 대학원 소방방재학과 세미나 및 안전체험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소방방재학과 하태현 교수, 공하성 교수 및 석·박사 과정 재학생 등 2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세미나, 2부 안전체험으로 진행하였다.

 

         ( 하태현 전공주임 교수(사진 앞줄 왼쪽에서 세 번째), 공하성 교수(사진 앞줄 왼쪽에서 네 번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우석대학교 대학원

소방방재학과 세미나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우석대학교 대학원 소방방재학과)

    

        ​1부 세미나는 소방방재학과 석.박사과정 재학생들이 직접 주관하여 진행하는 행사로 토론 사회는 배선장(소방관처우개선국민운동본부 공동대표, 우석대학교 소방방재학과 산업체전문교수) 동문이 맡아 진행하였고, 김종남(한서대학교 국가재난안전센터 연구원, 학교안전교육관리사협회 이사)이 국내 재난사례에 대하여, 김상식(우석대학교 소방방재학과 외래교수, 기홍소방감리 대표)가 해외재난사례에 대하여 연구발표를 실시하였다.

 

        토론자로는 서상민(지엔에스엠 대표, 우석대학교 소방방재학과 석.박사과정 원우회장), 박재관(대림대학교 건축설비소방과 겸임교수, 에이윈이엔씨 사장), 임창훈(한국소방기술사회 사업이사, 세종시 공동주택 품질검수 위원), 손주달(한국위험물안전협회 회장, 유원티이씨 대표)등이 참여 하였다.

 

     우석대학교 대학원 소방방재학과 세미나에서 김종남 박사과정 재학생(한서대학교 국가재난안전센터 연구원, 학교안전교육관리사협회 이사)

국내 재난사례에 대하여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우석대학교 대학원 소방방재학과


 이날 참석자들은 국내·외 재난사례를 통하여 대한민국 소방의 재난관리 시스템에 대하여 되돌아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우석대학교 대학원 소방방재학과 석·박사과정 재학생들이 전북 119안전체험관에서 심폐소생술(CPR)과 심장재세동기(AED) 실습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우석대학교 대학원 소방방재학과

        2부 행사는 전국 최대 규모의 전북 119 안전체험관에서 안전체험을 실시하였다. 전문응급처치 교육장에서 CPR(심폐소생술),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교육을 시작으로 재난종합체험동에서 화재·연기 탈출체험, 지진체험, 태풍체험 등을 실시하고, 위기탈출체험동에서 항공기사고 대피 훈련, 완강기 사용법, 외줄횡단 방법 등 현장감 있는 다양한 안전체험을 실시하였다.


 

         체험에 참여한 호운실 우석대학교 원우회 총무는 재난은 이론 보다는 실제 현장에서 다양한 체험을 통해 몸으로 읽힘으로써 위기상황 대처능력이 길러지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전북 119안전체험관은 전북 임실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재 기준으로 2019년 체험객(예약) 현황이 159,680명에 이를 정도로 안전체험의 메카로 발돋움 하고 있다. 안전체험 예약은 119안전체험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