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코리아펫쇼 수원 2019' 현장스케치

 다양한 펫 브랜드를 만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된 축제


5월 3일(금)부터 5일(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코리아펫쇼 수원 2019(이하 코펫)'가 열리고 있다. 코펫은 수원시, 한국경제신문, 경기도수의사회가 주최하고 (주)더페어스가 주관하는 국내 대표 반려동물 박람회이다. 이번 코펫은 수원 첫 개최임에도 많은 참관객이 방문하여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이번 박람회는 어린이날 주간을 맞아 5월 4일과 5일 양일에는 '수원 반려동물 한마음 축제와 함께 진행되어 기존의 반려동물 박람회와는 차별화된 즐길거리를 제공하였다. 특히 무료건강상담, 동물병원 체험, 유기동물 입양, 무료 미용상담 등의 코너는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코펫에서는 반려동물 교육법, 반려동물 힐링마사지, 반려동물 장례, 아프리카TV bj 소대수 캐스터의 펫방 bj경험담 토크쇼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되었고, '수원 반려동물 한마음 축제'에서는 반려동물과 반려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명랑 운동회, 건강달리기, 프리스비, 반려동물 요가교실과 설채현 수의사의 토크콘서트 등의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되어 관람객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특히 MC 방형덕 국장이 진행한 건강달리기 대회를 통해 반려인들은 반려견과 맘껏 달릴 수 있었다. 건강달리기 대회는 내추럴발란스코리아가 후원한 부대행사로, 수상자에게는 내추럴발란스의 사료가 상품으로 주어졌다. 

   


건강달리기 대회가 끝나고, 프리스비 시범과 함께 코펫에 참석한 염태영 수원시장을 비롯한 수원시 관계자들이 직접 프리스비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코펫에서는 물없이 쓰는 칫솔 백금나노 칫솔, 반려동물 앱 펫톡, 펫아미고 에티켓 반려동물 배변봉투를 판매하는 (주)제이앤하이를 비롯하여 국내를 대표하는 다양한 펫 브랜드가 참가함으로써 반려동물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었다. 



수원컨벤션센터 오픈 후 수원에서 처음 열린 반려동물 박람회 코펫. 다양한 펫 브랜드를 만날 수 있었을 뿐 아니라,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된 행사였다. 코펫과 함께 진행된 '반려동물 한마음 축제'는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부대행사로, 앞으로도 이런 부대행사를 통해 더 많은 반려인과 반려견들이 코리아펫쇼를 축제 분위기로 이끌 것 같다. 


코펫을 관람하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 컨벤션센터 앞 호수 풍경을 사진에 담는다. 탁트인 전경이 코펫과 오버랩되면서, 오래도록 기억될 것 같다. 



컨벤션센터를 나와 버스를 타기 위해 정류장으로 가는 도중, 롯데아울렛에 들렸다. 어린이날을 앞두고 있어서인지, 풍선으로 멋진 작품을 만드는 키다리 아저씨를 만났다.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코펫을 관람한 후 컨벤션센터에서 그리 멀지않은 곳에 있는 롯데아울렛에 들려 쇼핑도 하고, 일행과 식사를 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