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인트죠지 국제의과대학, NCUK 대학 연합과 맺은 새 협약으로 국제 학생에게 고유한 의학 진로 제공

 자격을 갖춘 NCUK-세인트죠지 의학 진로 학생들에게는 국제 장학금 수여

 전 세계에서 활동 중인 2만명이 넘는 의사, 수의사, 과학자, 공중보건 및 비즈니스 전문가를 배출

카리브해 섬 그레나다에 위치한 세인트죠지 국제의과대학(St. George’s University)이 영국 맨체스터 소재 NCUK 대학 연합과 새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NCUK 학생들은 세인트죠지 국제의과대학에서 의학과 수의학을 배울 수 있게 됐다. 



NCUK 개요

NCUK는 국제 학생들에게 전 세계 대학에서 공부할 기회를 제공하고 해외 대학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의 성공을 지원하는 영국의 선도적인 대학 연합이다. 회원 대학들이 설계한 NCUK 자격 교육은 스터디 센터 글로벌 네트워크에서 제공되며 세계 최고 수준의 대학에서 공부하고픈 열망으로 가득찬 학생들이 이를 수강한다. NCUK는 모든 수준의 국제 학생에게 예비대학(pre-university), 학부, 대학원 진로 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자격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1987년부터 3만명이 넘는 국제 학생에게 영국, 미국, 호주, 뉴질랜드, 카리브해 등의 진학 선택지와 함께 폭넓은 종류의 대학 학위를 수여해 오고 있다. 


세인트죠지 의과대학 개요

서인도제도의 그레나다에 위치한 세인트죠지 의과대학은 국제 교육의 중심지로서 전 세계 140여국가로부터 학생과 교수진을 유치하고 있다. 세인트죠지 의과대학은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아일랜드 등 전 세계 교육기관과 제휴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서 활동 중인 2만명이 넘는 의사, 수의사, 과학자, 공중보건 및 비즈니스 전문가를 배출했다. 이 대학의 프로그램은 여러 관리당국의 공인 및 승인을 받았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건을 충족하는 NCUK 학생은 세인트죠지 국제의과대학 국제 평화 장학금(International Peace Scholarship)에 지원할 자격을 얻게 된다. 또한 NCUK-세인트죠지 국제의과대학 의료 진로 기초(Medical Pathway Foundation) 프로그램에 등록한 학생은 학비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세인트죠지 국제의과대학의 총장을 맡고 있는 G. 리처드 올즈(G. Richard Olds) 박사는 “의학에 열정을 품은 국제 학생들은 이 중대한 협약을 통해 세인트죠지 국제의과대학의 최고급 의학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우리는 의사와 수의사에 뜻을 둔 NCUK의 스터디 센터 글로벌 네트워크 학생들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NCUK는 국제 학생들에게 전 세계 대학에서 공부할 기회를 주기 위해 만들어진 선도적인 영국 대학들의 연합이다. NCUK는 해외 최고 수준 학교에서 유학하기를 원하는 국제 학생을 위해 각 대학이 만든 진로 자격을 제공한다. 전 세계에 위치한 NCUK의 여러 스터디 센터(Study Center) 중 한 곳에서 의학 진로를 선택하고 SGU의 입학 요강을 만족한 학생은 세인트죠지 국제의과대학에서 의학박사 또는 수의학박사 학위를 수료할 자격을 획득한다. 



의학 프로그램 등록 조건을 충족하는 학생은 세인트죠지 국제의과대학/노섬브리아대학(Northumbria University) 5년제 의학박사 프로그램에 따라 첫해에 그레나다의 트루 블루 캠퍼스(True Blue Campus)나 영국 노섬브리아대학 캠퍼스 중 한 곳을 선택해 공부할 수 있다. 첫해에 노섬브리아대학을 선택한 학생은 그레나다에 있는 세인트죠지 국제의과대학의 트루 블루 캠퍼스에 있는 학생들과 동일한 커리큘럼으로 교육을 받고 기초과학 및 비과학 과목에서 탄탄한 기초를 쌓게 된다. 


그런 다음 학생들은 그레나다에서 1년 동안 통합 기초과학을 수료하고 2년간의 임상 실습에 들어간다. 임상 실습의 일부는 영국에서 실시하고 나머지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실시한다. 


피트 피아시(Pete Fiaschi) 아시아 및 영국 모집부문장은 “NCUK 국제 의학 학생들이 세인트죠지 국제의과대학의 의학 프로그램을 수료할 수 있도록 고유한 진로를 제공하고 두 조직 간의 새로운 협력을 발표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세인트죠지 국제의과대학의 의학박사 프로그램 졸업생은 인턴십 완료 후 대학원 교육을 통해 영국에서 의사면허를 취득할 수 있는 영국 국립보건서비스(National Health Service) 산하 영국 보건교육(Health Education England) 이니셔티브인 폭넓은 전문의 수련(Widening Access to Specialty Training, WAST) 프로그램에 지원할 자격을 얻게 된다. 이 교육 수료 시 영국, 유럽연합 및 영연방 국가에서 면허를 취득한 것으로 인정된다. 


마리아 맥케나(Maria McKenna) NCUK 유럽 · 중동 · 아프리카 지역부문장은 “NCUK는 포부 가득한 우리의 젊은 의사들에게 세인트죠지 의과대학을 학업의 선택지로 더해주게 되어 기쁘다”며 “우리는 이 제휴 관계가 의학 공부를 원하는 많은 젊은이에게 기회를 제공하리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NCUK의 스터디 센터 글로벌 네트워크는 이 새로운 전문 의학 진로를 소개하게 되어 기쁘고 우리는 선도적인 의과대학에서 의학 학위를 취득하려는 많은 젊은이들의 꿈을 지원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다.


세인트죠지 대학 웹사이트: http://sguedu.kr/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