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연필로 반려동물을 표현하는 반려동물 작가 임현웅

 색연필을 이용해 반려동물과 길냥이를 그리는 반려동물 아티스트


6월 1일(토), 만국시장 별난마켓에서 임현웅 작가를 만났다. 동인천역 인근에서 화실을 운영하고 있다는 임현웅 작가, 작가와 함께 별난마켓과 임작가의 작품 등에 대한 대화를 나눈다. 


Q : 반려동물 그림은 언제부터 그리셨는지요?
A : 2년 전부터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강아지 그림을 먼저 그렸고, 그 다음에 고양이 그림을 그렸습니다. 


Q : 반려동물 그림을 그리게 되신 계기가 있는지요?
A : 저는 반려견과 함께 생활하고 있는데요, 주변에는 고양이 집사분들이 많으십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고양이를 만날 기회가 많아졌습니다. 강아지, 고양이와 자주 만나다 보니, 그들의 자연스런 모습을 그림으로 표현하게 되었고, 최근에는 길고양이 그림도 많이 그리게 되었습니다.


Q : 작가님의 작품을 설명해주시겠어요?

A : 대학에서 서앙화를 전공했습니다. 졸업을 하고 회화작업을 하던 중, 제 자신의 작품세계를 찾고자 잠시 쉬었답니다. 그러다 색연필을 이용해 자연스런 반려동물의 모습을 그리게 되었고, 그 이후 이렇게 색연필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Q : 작가님 옆에 보이는 작품의 경우, 작업하는데 시간이 얼마나 소요될까요?

A : 하루 10시간 그림을 그린다고 할 때, 일주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가격은 80만원 정도 생각하는데, 구매자가 많지는 않군요 ^^. 판매보다는 전시 목적으로 큰 그림은 그리고 있습니다. 


만국시장 별난마켓에 참여하면서, 마켓에 참가한 작가들과 함께 소그룹 모임도 갖고 있다는 임현웅 작가. 

반려견과 생활하며, 주변 집사들의 영향으로 지금은 길고양이 그림을 그리는 동물 아티스트이다. 만국시장 별난마켓에서만 본인의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는 임작가. 매달 첫째주 토요일 인천아트플랫폼 광장에서 색연필로 그린 임현웅 작가의 반려동물 그림을 만나보자.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