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예술·콘텐츠 스테이션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접수

 예술/문화/융·복합 콘텐츠분야 창작·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누구나 참여 가능

‘전라북도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 주최로 군산시는 ‘2019 군산 예술콘텐츠스테이션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군산시 예술·콘텐츠 스테이션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메인 포스터


이번 공모전은 군산 위기지역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년간 총 90억원의 정부 지원 예산이 반영되는 정부 추경사업으로 군산예술·콘텐츠 스테이션의 창업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추진되었다. 예술/문화/융·복합 콘텐츠분야 창작·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특히 군산시 콘텐츠 분야의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들과 기존 창업자들에게 창업 인프라 구축 및 적기지원 추진을 기대해볼 수 있다. 


이미 15일 군산대학교 이노테크홀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여 문체부 콘텐츠산업 분류 11개 분야인 게임, 영화, 만화, 캐릭터, 애니메이션, 방송, 음악, 광고, 출판, 지식정보, 콘텐츠 솔루션 관련 군산 유관단체 35팀 참석 및 예술콘텐츠 스테이션 조성사업 내용 공유, 공모사업 참여안내와 네트워킹을 진행한 바 있다. 


이러한 관심에 부흥하기 위해 진행하는 이번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은 6월 9일까지 마감된다. 6월 13일 1차 서류심사를 통해 10팀을 선발하여 6월 22일 2차 워크숍을 통해 각 분야 전문가의 멘토링으로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만들어 낼 계획이다. 


최종 우수과제로 선발되어 받는 시상금은 대상 300만원,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3건) 100만원, 장려상(5건) 40만원의 총 1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군산 예술·콘텐츠 스테이션 입주 및 제작지원 사업지원 시 가점을 부여받게 된다. 


군산예술·콘텐츠 스테이션의 기업입주공간 운영, 지역 특화형 콘텐츠 제작지원 및 창업지원 프로그램 교육 및 육성의 판로가 되어 줄 이번 공모전은 군산시청 홈페이지를 통한 접수 또는 전라북도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담당자 이메일로도 접수 가능하다. 


전북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 http://www.jccia.or.kr/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