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수익형 부동산의 중심 지식산업센터

 수익형 부동산의 진보와 변화

 새로운 부의 중심 지식산업센터

 미래지향형 부동산 지식산업센터 임대사업

정부의 고강도 부동산 규제로 인해 주거투자에서 비주거투자로 부의 경로 패러다임이 전환되고있다. 4월 아파트 공시가격 인상으로 급매물이 쏟아져 나올 전망으로 주거투자시장의 위축심화현상과 서울 강남 인기아파트 경매시장까지 연속유찰되면서 냉각화현상이 가속화되고있다. KB부동산 ‘2018 한국부자보고서우리나라 금융자산 10억 이상 개인 총 자산 구성비는 부동산 자산 53.3%로 자산의 절반을 넘어섰다금융자산 42.3%,기타 4.4%로 부동산 선호비중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
자료 제공 : (주) 지산앤


현재를 반영하는 비주거형 투자의 중심에 지식산업센터가 각광을 받고 있다지식산업센터는 제조업, 지식산업 및 정보통신사업을 영위하는자지원시설이 입주할 수 있는 3층 이상의 집합건축물이다지식산업센터가 인기있는 이유는 세제감면 혜택과 정부자금지원으로 투자 접근성이 뛰어나며,  장기적인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수익형부동산의 대표로서 부동산 시장의 주목을 받고있는 것이다. 20191231일까지 취득시 취득세 50%, 5년간 재산세 37.5%, 20201230일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에서 성장관리권역(김포시등)으로 이전하는 공장운영 중소기업 4년간 법인세100%, 이후 2년간 법인세 50% 감면효과에 분양가 80%까지 저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 있어 투자초기 자금부담금 낮아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수도권 신도시와 택지지구내에서 분양하는 지식산업센터는 상가오피스텔꼬마빌딩 등 타수익형 상품과 달리 대출규제를 받지않는 강점이 대두되면서 투자자의 비중이 70%를 육박하고있다개인도 취득하기에 용이하다산업산업단지외 공급되고있는 지식산업센터는 개인이 매입후 임대를 할 수 있다통상자원부는 2019322일 청년 친화형 산업단지를 조성하기 위해 산업단지 내 임대사업이 가능하도록 하겠다고 발표했다내년부터 임대사업이 가능할 전망이다가장 주목받고있는 지식산업센터의 메카인 서울 성수동과 문정동은 수익률 약 4.5%전후이다. 저평가된 지역을 살펴보면 10%전후의 수익률도 가능하므로 엄선된 지역분석이 핵심이다. 미래지향형 수익형 부동산을 선도하는 지식산업센터 임대사업에 관심이 주목된다. 지식산업센터의 공급지역 서울에는 성수동문정동구로동가산동마곡지구와 수도권 용인성남수원 신도시 및 택지지구인 화성 동탄하남 미사 등에 공급 중이다.

자료제공 : (주) 지산앤


지식산업센터를 선별하는 기준은 지하철버스노선이 갖추어져있는지 꼭 살펴봐야한다사무실 호실당 배정된 최대주차대수 2대로 직원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해야하므로 지하철과 버스노선을 갖춘 역세권 입지는 지식산업센터 선택시 필수 요건이다현재 1호선, 7호선 더블역세권 현장으로 '가산 A1 tower' 지식산업센터를 주목해 볼만하다. 가장 선행되어야하는 것은 계약임대전매세금관계 등을 체계적이고지속적으로 관리해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 업체를 선별하여 나만의 자산관리 포트폴리오를 형성하도록 해야한다.





 문의 1688-0260


지식산업센터뉴스권진아 기자 ( grapes9531@naver.com )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