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군립노인전문요양원 위·수탁 협약체결

 공공시설 관리 강화, 재정관리 투명성 제고,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

사진=합천군청 (합천군립노인전문요양원 위수탁협약식)


천군(군수 문준희)은 지난 12일 합천군립노인전문요양원의 위탁 기간 만료에 따라 경상남도 사회서비스원(대표이사 이성기)과 7월 1일부터 2022년 6월 30일까지 3년간 위탁 협약을 체결했다.

2019년 사회서비스원 시범사업 4개 지역(서울·대구·경기·경남) 중 한 군데인 경남 사회서비스원은 국공립 복지시설 직영으로 사회서비스의 공공성, 전문성, 투명성을 높이고 사회서비스의 질적 개선으로 도민 모두가 행복한 '사람 중심 경남 복지'를 구현하고자 지난 5월 1일 설립된 공익법인이다.

경남 사회서비스원은 요양원의 위탁 협약체결을 시작으로 국공립어린이집 5개 소의 위탁운영, 종합재가센터 2개 소 및 커뮤니티 케어 센터 1개 소를 설치·운영할 계획이다.

경남 사회서비스원에서 요양원을 위탁 운영하게 됨으로써 공공시설 관리 강화, 재정관리 투명성 제고,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과 양질의 사회서비스 일자리 제공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합천군청 (합천군립노인전문요양원 위수탁협약식)


또한 2019년 전국 4개 광역자치단체에서 시행하는 사회서비스원 시범사업에 군이 참여함으로써 변화하는 사회서비스 패러다임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행복한 군민 희망찬 합천'의 비전 실현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주민복지과 노인복지담당 정현태(☎ 055-930-4741)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