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프로스 크라프트, '워터바 프로젝트' 론칭

 펫샵 등 오프라인 매장, 펫박람회 등에서 람프로스 크라프트 프로젝트 적용 가능 예상

 스티커를 부착한 매장이나 사무실 정수기를 개방, 텀블러에 물을 담아 가도록 하는 프로젝트

람프로스 워터바 프로젝트는 스티커를 부착한 로드매장이나 사무실에 있는 정수기를 시민들에게 개방하여 누구나 개인 텀블러에 물을 담아 갈 수 있도록 하는 프로젝트로, 생수병 사용이 급증하는 단체 행사에서 플라스틱 생수병 대신 친환경 보틀을 나누어 주고 식수를 제공하는 등의 자발적인 노력을 기울이자는 취지를 담고 있다. 펫샵 등 오프라인 매장과 펫박람회 등에서 이 람프로스 워터바 프로젝트를 적용 가능하리라 예상한다. - 편집자 주 -


[뉴스와이어]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인 람프로스에스피의 자사 브랜드인 람프로스 크라프트는 ‘그림으로 떠나는 디자인 여행, 람프로스 아트콜라’에 이어 또 하나의 소셜 프로젝트인 '람프로스 워터바 프로젝트'를 론칭하였다고 21일 밝혔다. 


영종 그린문화 축제 참가자들이 람프로스 워터바 프로젝트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영종 씨사이드파크에서 열린 영종 그린문화 축제에서 걷기대회에 참가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마이보틀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부스에는 EAAFP에서 제공한 플라스틱 폐기물과 새에 관련 자료와 채드윅 국제학교 학생들의 아트워크도 함께 전시되었으며, 인천경제자유구역청, EAAFP, 제일티스틸 외 기업들의 협조와 후원으로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다. 


매년 500ml 생수병 사용량이 20%씩 증가하고 있어 생수병 사용만 줄여도 플라스틱 폐기물로 몸살을 앓고 있는 지구를 획기적으로 구할 수 있다. 람프로스 워터바 프로젝트는 스티커를 부착한 로드매장이나 사무실에 있는 정수기를 시민들에게 개방하여 누구나 개인 텀블러에 물을 담아 갈 수 있도록 하는 프로젝트이다. 또한 생수병 사용이 급증하는 단체 행사에서 플라스틱 생수병 대신 친환경 보틀을 나누어 주고 식수를 제공하는 등의 자발적인 노력을 기울이자는 취지이다. 


영종 그린문화 축제 내 람프로스 워터바 프로젝트 부스


‘람프로스 워터바 프로젝트’에 동참하고자 하는 매장은 람프로스 크라프트 홈페이지에서 스티커를 무료로 신청할 수 있고, 해당 프로그램을 적용하고자 하는 지자체는 생수병 폐기물이 많이 배출되는 지역에 대한 공공데이터를 바탕으로 워터바 프로젝트를 적용하여 운영할 수 있다. 해외 유사 프로젝트의 경우 로드매장 방문객이 약 20% 증가하는 사례가 보고 된 바 있어 소상공인 매출 활성화에도 효과적이다. 


람프로스 크라프트의 신재균 대표는 “소셜 임팩트는 프로젝트를 모두가 공유할 때만 가능하다. 필요할 때 매번 새로이 기획되는 프로젝트가 아니라 지속가능하고 다각도로 참여가 가능한 형태로 프로그램 되어야 한다. 다양한 가치가 생산되고 선순환 되면서 프로젝트의 목표를 향해 꾸준히 지속해 갈 수 있는 것이다”라며 “예를 들어 지자체는 프로그램을 특정 지역에 적용할 수 있도록 주민에게 홍보하고, 기업은 시민들에게 보틀을 나누고, 대학은 학생회 스스로 교내 생수병 제로 캠페인을 펼치고, 더 많은 매장이 워터바 스티커를 부착하고, 시민들은 개인 텀블러를 휴대하려고 노력하는 일련의 과정에서 우리는 유의미한 결과를 만들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람프로스 워터바 프로젝트 관련 친환경 보틀


람프로스 워터바 보틀 제작에 사용된 캐릭터, 귀예코: 귀가예쁜코끼리(kieko)는 람프로스 크라프트가 다양한 소셜 프로젝트에 활용하기 위하여 멸종위기 동물 중의 하나인 코끼리를 시각적으로 단순화한 그래픽이다. 일관된 그래픽을 통하여 좀 더 친근하고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고 인지할 수 있도록 하며, 귀예코를 통하여 캠페인 메시지와 행동양식을 공유하는 소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람프로스 크라프트는 9월 초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주최하는 청라와인페스티벌에서 워터바 관련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다시 한 번 시민들에게 프로젝트의 취지를 알리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프로젝트를 후원하거나 동참할 의사가 있는 기업, 단체 등은 보틀을 구매하여 기증하거나 워터바 스티커 부착 매장 확보에 힘을 보태면 되며, 동아리, 지역단체에서 자발적으로 워터바 프로젝트를 추진하거나 워크숍을 가지는 경우 프로젝트 콘텐츠와 워터바 스티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람프로스에스피 개요

람프로스에스피는 2017년 2월 창립 이래 예술과 사회참여에 대한 혁신적 기획력을 인정받아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ICCE 창업스쿨을 거쳐 보육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2018년에는 인천관광기념품공모전에서 은상을 수상하였다. 전세계 실력 있는 아티스트의 그림, 사진 등의 작품을 선정, 대형 아트프린트로 배송, 무료 전시를 진행하는 ‘람프로스 아트콜라’ 소셜 프로젝트를 운영 중에 있다. 

무료 스티커 신청 홈페이지: http://lampros.co.kr/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