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디독 김혜정 대표, 서초구 펫전문가 과정에서 '고객 응대 및 서비스' 강의

 '매출과 직결되는 무형자산'인 서비스의 비법을 교육생들에게 전수

'고객 응대 및 서비스'에 관해 강의하고 있는 지오디독 김혜정 대표


6월 25일(화), 양재 aT센터에서 '서초구 펫 전문가 과정' 3회차 교육이 진행되었다. 지오디독 김혜정 대표는 이날 고객 응대 및 서비스에 관해 '직업윤리와 윤리적 행동강령'과 '서비스의 이해'란 2가지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서울시와 서초구가 주최하고 한국애견연맹이 주관하는 '서초구 펫 전문가 과정'은 지난 6월 18일(화), 서정대학교 김형종 교수의 '반려동물 총론 및 법률행정' 강의를 시작으로 총 14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2019 서초구 펫전문가과정 배너


김혜정 대표는 이날 3시간의 강의를 통해 직업윤리의 이해, 서비스의 이해, 이미지 메이킹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1교시 '직업윤리의 이해'...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 "동물과 아이가 물에 빠졌을 경우, 누구를 먼저 구하시겠어요?" 등의 질문을 던진 김대표는, 이 질문에 대한 답과 함께 펫전문가로서 갖추어야 할 직업윤리에 대해 들려줬다. 직업윤리의 하위 개념으로 근로윤리, 공동체 윤리에 대해 설명하였고, "일을 하는데 즐거워야 합니다."라는 말을 강조했다. 

또한, 펫전문가의 역할은 '반려동물 뿐 아니라, 견주와 상담하고 견주를 위한 교육도 해야 한다'며, 고객 응대의 필요성도 강조했다. 


'직업윤리와 윤리적 행동강령'을 설명하는 김혜정 대표


2교시 '서비스의 이해'... "펫전문가는 무엇입니까?", "고객을 응대하기 위한 연습 방법의 일환으로 자꾸 말을 하세요."라는 말로 수업을 시작한 김대표는 고객의 정의, 서비스의 특성, 서비스인의 자세 등을 강의했다.

서비스는 매출과 직결되는 무형자산이라고 말하는 김대표는, 교육생들에게 인사예절에 대해 실습을 통해 지도해주었다. 인사예절에 이어, 악수예절, 명함예절 등에 대해서도 실습을 진행했다. 


올바른 인사예절을 실습하는 펫전문가 과정 교육생들


3교시 '이미지 메이킹'... MOT (Moment of Truth; 진실의 시간, 결정의 시간, 첫 인상에 의해 판가름이 나는 15초의 시간을 뜻한다)에 대해 설명한 김대표. 메이킹은 현재진형행이므로, 끊임없이 자기계발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한다. 김대표는 '자신에 대한 자기평가와 타인의 평가가 어떠한지'에 대해 교육생들에게 과제를 부여했다. 


김대표가 진행한 3시간의 강의... 애견훈련, 애견미용, 펫샵 등은 펫전문가로서 서비스의 범주에 들어간다고 김대표는 말한다. 반려동물 뿐 아니라 반려인을 고객으로 응대해야 하는 것이 펫관련 전문직업이라 할 수 있는 것이다. 지금까지 반려동물 관련 교육은 '반려동물'에 관한 내용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오늘 김대표의 강의를 듣고보니, 펫분야에서 종사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서비스'관련 교육이 꼭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올바른 직업윤리를 지니고, 반듯한 외모와 올바른 인성을 갖춘 서비스인, 그리고 끊임없이 이미지 메이킹을 하는 펫전문가... '매출과 직결되는 서비스'의 비법을 오늘 김대표가 교육생들에게 전수해준 것 같다. 펫전문가와 서비스, 꼭 필요한 요소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놓치고 있던 부분일 수도 있다. 직업윤리, 에티켓 및 예절과 이미지 메이킹을 배울 수 있었던 김혜정 대표의 강의... 반려동물과 서비스의 조화로운 만남이었던 것 같다.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