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부산 반려동물 박람회 관람기

 다양한 반려인들의 니즈와 이에 부응하기 위한 셀러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던 박람회

2019 부산 반려동물 박람회가 열린 벡스코의 모습


7월 5일(금) ~ 7(일), 부산 벡스코에서 '2019 부산 반려동물 박람회'가 열렸다. 여름! 해운대의 파도소리가 들릴 것 같은 부산으로 향한다. 벡스코에서는 같은 기간에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 페어'가 열리고 있었다. 


'K-핸드메이드&일러스트레이션 페어'와 '부산 반려동물 박람회'가 동시에 열리고 있는 벡스코의 모습


부산을 중심으로 한 많은 경남지역 반려인들이 사흘 간 박람회를 찾았다. 반려견과 함께 박람회를 찾은 관람객이 많았고, 반려인들은 다양한 제품이 전시된 부스들을 꼼꼼히 살피며, 제품을 구매하고 있었다. 


2019 부산 반려동물 박람회룰 찾은 많은 반려인들의 모습


일반적으로 박람회에는 전국의 셀러들이 참가하는 것이 보통이지만, 지역에서 열리는 박람회의 경우 그 지역 업체들이 셀러로 참여하는 경우가 많다. 이번 부산 반려동물 박람회에서는 수제간식을 만드는 '엔젤 인 펫츠'와 지역에 아로마테라피와 동물행동학을 전파하고 있는 '펫가닉 아로마테라피 동물행동학협회' 등의 셀러를 만날 수 있었다. 


엔젤 인 펫츠



펫가닉 아로마테라피 동물행동학협회


이제는 행사장 내부에서 음식을 사 먹을 수 있다. 몇 년 전만해도 행사장 내부에 없었던 음식 코너... 개인적으로 행사장에 이런 코너가 있었으면 했었는데, 관람객을 배려해 잘 만든 것 같고 많은 관람객이 이곳을 이용하고 있었다. 


행사장 내부 음식 코너를 이용하고 있는 관람객들의 모습


부산 반려동물 박람회를 통해 부산 및 경남지역 반려인구를 가늠할 수 있었는데, 그만큼 부산과 경남지역 뿐 아니라 국내 반려인구가 많아졌다는 증거이기도 할 것 같다. 


반려인들의 눈높이에 맞도록 알차고 세심하게 제품을 준비한 셀러들, 박람회에 참가한 셀러들의 모습을 사진에 담아본다. 


백금칫솔


티제이코리아


러블리블로


코지힙


스킨365 - 버블부들


펫츠마리야


제품을 보는 반려인들의 눈높이가 높아진 만큼, 더 좋은 제품으로 반려인들과 만나려고 노력하는 셀러들, 그리고 지역 반려동물 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업체들... 이번 2019 부산 반려동물 박람회는 다양한 반려인들의 니즈와 이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하는 셀러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던 박람회였던 것 같다.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