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생동물 전시 판매를 위한 국회토론회 영상

 정부 부처, 국회의원, 동물권 단체, 야생동물 전시 판매 분야 관계자 등이 참석해 각각의 의견 제시한 뜻깊은 토론회

7월 12일(금),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야생동물 전시 판매를 위한 국회토론회'가 열렸는데, 이 자리에는 정부 부처, 국회의원, 동물권 단체 및 관련 분야에 종사하는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열린 '야생동물 전시 판매를 위한 국회토론회' 모습


내빈으로는 이정미 정의당 국회의원, 한정애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이용득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이상돈 바른미래당 국회의원, 환경부 등이 참석했다.
  

토론회에 참석한 내빈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주제발표는 윤익준 부경대학교 교수가 '야생동물 거래 및 전시 관리를 위한 법적 고찰'을 주제로, 마승애 동물행복연구소 공존 대표가 '야생동물 전시 판매 관리의 필요성 및 정책방향'을 주제로 각각 발표했다. 


종합토론은 좌장인 연성찬 서울대학교 교수의 진행으로, 문대승 전문위원(한국동물문화산업협회), 지효연 대표(이색동물까페, 파사모), 이원복 대표(한국동물보호연합), 이기원사무국장(한국동물원수족관협회), 이형주 대표(동물복지문제연구소 어웨어), 이준희 과장(환경부 생물다양성과) 등이 자신들의 의견을 제시했다.
 

참석자들이 자유토론을 하는 모습


이후 참석자들의 자유토론이 이어졌는데, 동물권 단체 뿐 아니라 해당 업계 관계자, 정책 입안자 등이 자신들의 의견도 제시하기도 하고, 질의응답도 하면서 진행되었다.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