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대학 유망학과 탐방 경주대학교 소방방재학과

 경주대학교(총장 정진후)

 경주대학교 소방방재학과 손원배교수

 입학문의 및 상담 손원배교수 054)770-5123, 010-9522-7066

경주대학교


경주대학교(총장 정진후) 소방방재학과는 2015년도 신설된 학과로 역사는 짧으나 비약적인 발전을 하고 있는 특성화된 학과이다. 


경주대 공학관 연구실에서 만난 소방방재학과 손원배 교수는 국민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국가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4차 융·복합산업사회에서 안전정책을 선도하는 소방방재전문가 양성이 학과운영의 목표라고 하였다.


손원배 교수는 정부에서는 매년 소방공무원 5,000여 명 증원과 최신형 장비를 도입하고 있으며, 연구원 및 산업체에서는 소방방재전문가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고 현재의 국가 안전정책과 산업체 수요를 소개하였다.



손원배 교수는 현재 재학생들은 소방방재분야 전문가인 공무원과 연구원 등으로 진출하고자 하는 확고한 목표의식이 있고, 졸업 전 공무원 시험 합격을 목표로 방학 중에도 학생들이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고 학과 분위기를 전했다. 


또한 학생들의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소방분야와 방재분야 2트랙으로 학과를 운영 중에 있다고 하였다. 


경주대학교는 2020학년도부터 신입생 전원에게 인재 육성장학금(4년, 수업료 50% 감면) 지급과 원석 장학금 등 각종 교내외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학생들이 등록금 걱정 없이 학업에 증진할 수 있는 장학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손원배 교수는 소방방재 공무원 양성 등 취업사관학과인 특화된 학과로서 재학생의 100% 취업과 신입생의 학과 선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학생 중심의 학과를 운영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경주대 소방방재학과는 입학 정원 30명으로 수시 원서 접수는 2019.9.6(금) ~ 9.10(화)이다.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