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강아지 한복 선택 길라잡이!

 사랑과 정성으로 강아지 한복을 만드는 5개의 의류 브랜드 소개

도그토리 강아지 한복


오랜기간 블로그를 하다 보니, 자연스레 좋은 제품을 제작하는 업체들을 알게 되는 것 같다. 그중에는 박람회 등을 통해 오프라인에서 만난 업체도 있다. 


강아지 한복... 어르신들 중에서는 "강아지가 한복을 입어?"하고 의아해하시는 분도 계시다. 힘들게 한평생 살아오신 그분들 입장에서 바라본다면, 일면 이해가 되는 부분이다. 


'애완'의 개념에서 '반려'의 개념으로 개나 고양이의 의미가 바뀌고 '펫팸', '펫밀리'등의 신조어가 생겨나면서, 사람들은 이제 반려동물을 가족의 일원으로 인식하고 있다. 좋은 것만 먹이고, 입히고, 주고 싶어하는 부모의 마음이 바로 반려인들의 마음인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강아지에게 한복을 입히는 것이, 낯설지 않게 여겨지는 시대가 된 것이다.


이글에서는 민족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강아지에게 예쁜 한복을 선물하고자 하는 반려인들을 위해, 꾸준히 반려인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반려동물 의류 브랜드를 소개한다. 


블리블로

유기동물에서 이제는 반려동물이 된 40여 마리 유기동물 멍냥이와 함께 생활하는 김수경 대표가 운영하는 반려동물 의류 브랜드 러블리블로이다. (관련 글 : 유기동물과 함께 하는 삶, 러블리블로의 김수경 대표를 만나다)


자신이 직접 도안하고 강아지 옷을 만드는 김대표의 일상은... 강아지 옷 만드는 일과 유기견, 유기묘를 돌보는 것이다. 제품마다 김대표의 정성과 전문가의 숨결이 깃들어 있는 러블리블로의 옷은, 홈페이지를 통해 살펴볼 수 있다. 


웹사이트 : http://lovelyblo.co.kr/


펫박람회에서 만난 러블리블로 김수경 대표(우)



러블리블로 강아지 한복


그토리

도그토리는 반려동물용품 전문 유통회사 핫독이 운영하는 반려동물 의류 브랜드이다. 


핫독은 반려동물용품 전문 유통 회사이다


부산 남포동 작은동물원 '위드주'에서 만난 핫독 최명재 대표


도그토리 매화아씨 한복


편안하고 실용적인 애견의류 브랜드 도그토리!, 도그토리는 My dog's story의 줄임말로 사랑하는 반려견의 예쁘고, 귀엽고, 즐거운 소소한 일상의 순간순간을 함께 하고픈 마음으로 탄생했다.


도그토리 매화아씨 한복은, 붉은색 매화 문양이 수놓아진 은은하게 빛나는 고급양단 누비원단과 곱고 진한 붉은색 한복치마를 매치하여 완성된 한복이다. 


웹사이트 : https://smartstore.naver.com/dogtory


◇◇◇


역시 패션이라 그런지 색깔이 화려하다. 예쁜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강아지들의 모습... 더없이 사랑스럽기만 하다. '러블리블로'와 '도그토리'의 한복, 울 강쥐들에게 입혀도 잘 어울릴 것 같다. 


츠독

이츠독은 2003년에 설립된 반려동물 패션 전문 브랜드이다. 오랜 역사가 말해주고 있듯이, 국내 반려동물 의류 관련 단연 으뜸이라 할 수 있는는 업체이다. 


웹사이트 : http://www.itsdog.com/


2016년 12월 강남 갤럭시펫에서 만난 이츠독 권민서 팀장


레싱베이비즈

반려견 패션, 애견 부띠크, 블레싱베이비즈! 

반려견을 위한 패션을 창조하는 곳으로 한 단계 격상된 반려견 패션의 모습을 만날 수 있는 브랜드이다. 블로그를 통해 강아지 한복을 소개했다. (관련 글 : 블레싱베이비즈 2019 New Hanbok for Prince)


웹사이트 : http://blessingbabies.co.kr/


그렐라

도그렐라는 청주에 위치한 공방이다. (관련 글 : 청주 강아지 공방 도그렐라) 도그렐라의 이슬지 디자이너는, 다양한 옷을 핸드메이드로 만들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한복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주로 고객의 주문이 있을 때 제작하여 판매하고 있고, 대형견이나 체형이 남다른 견종들은 맞춤제작한 옷을 판매하고 있다.


웹사이트 : https://dogrella.modoo.at/


청주 강아지 공방 도그렐라의 한복



러블리블로, 도그토리, 이츠독, 블레싱베이비즈, 도그렐라... 반려동물 의류분야에서 자신들의 열정을 맘껏 뽐내는 브랜드들이다. 온라인으로 또 오프라인으로 만나본 이들 브랜드는 그야말로 제품 하나하나에 모든 정성을 가득 담는 업체들이었다. 


펫박람회나 온라인 스토어를 살펴보면, 일부 업체의 경우 값싼 해외 제품을 수입해 큰 이윤을 남기고 국내에서 판매하기도 한다. 그런 업체들과 비교해봤을 때, 이글에 소개한 브랜드들은 고집스레 '한땀 한땀'의 수고를 고집한다. 싸게 구입해 큰 이윤을 남기고 파는 일이 쉬울테지만, 이 업체들은 그렇게 하지 않는다. 


반려인이라면... 제품의 우수성과 기술력, 그 속에 담긴 정성으로 승부하는 업체들을 선별할 수 있는 안목을 길러야 할 것이다. 이름 모를 해외 어느 공장에서 만들어진 옷을, 사랑하는 자녀에게 입히고 싶은 부모는 사실 그리 많지 않을 것이다. 반려견도 가족이라면, 역시 반려견에게 좋은 옷을 입히고 싶을 것이다. 


옷 하나 하나에 정성이 가득 들어간 옷을 입힌다면, 반려견은 그 옷만 입는게 아니라, 거기에 담긴 사랑도 함께 입게 되는 게 아닐까?


올 가을, 강아지 한복 구입을 계획하고 있다면, 오래도록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브랜드를 선택해보는 건 어떨까? '옷을 샀는데, 오래도록 이야기를 나눈다고?'... 직접 만나 얘기 나누면 더 좋겠지만,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통해 해당 업체와 얘기 나누고 소통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제안하는 말이다. 이렇게 브랜드와 소통한다면, 옷 한벌을 통해 소중한 친구를 얻게 되는 건 아닐까? 반려인은 착한 기업을 응원하고, 기업은 이를 통해 더욱 힘을 얻게 되는...


좋은 친구를 만날 수 있는 기회... 야호펫이 친구들이 있는 5곳을 귀뜸해주며 이 글을 맺는다. 




관련 글
추석연휴, 가족들과 함께 영화 <동물, 원>을 보러가자
인텔 공인대리점, 추석맞이 소중한 이야기를 남겨주세요 이벤트 진행
투썸플레이스, 추석맞이 카카오톡 선물하기 10% 할인 이벤트 실시
예스24, 풍요로운 추석 연휴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 마련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