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어가는 가을, 퇴근길 인문학 들으러오세요!

 매주 목요일 성천재단에서 인문학 강좌 열려

성천아카데미 퇴근길 인문학 포스터


성천문화재단 성천아카데미에서 퇴근길 인문학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강좌는 총 4가지 주제로 박종무 평화와생명동물병원 원장, 김응교 숙명여대 교수, 박범준 기억의 책 꿈틀 편집장, 이지영 세종대 대양휴머니티칼리지 교수 등이 진행한다. 


제1강 동물과 관계 맺기와 마음 치유


제1강은 '동물과 관계 맺기와 마음 치유'는 ▲ 모든 생명은 서로 돕는다 ▲ 살아있는 것들의 눈빛은 아름답다 ▲ 가축전염병과 가축살처분 무엇이 문제인가 ▲ 치유의 에너지 배치플라워 등 4개의 소주제로 나뉘어 진행된다. 현재 3회에 걸쳐 퇴근길인문학이 진행되었고, 9월 26일(목) 4회 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다. 


[강사소개] 박종무 평화와생명동물병원 원장
평화와생명동물병원 원장, 수의사, 생명윤리학 박사. ITEC 국제 아로마테라피스트, 배치플라워 전문가(BFRP & BFRAP). 대학교를 졸업하고 20여 년 동안 작은 동물병원을 운영하며 아픈 동물을 치료하고 있다. <카메라와 펜을 든 수의사>라는 타이틀로 DAUM 오늘의 인물로 선정되었다. 저서로는 '모든 생명은 서로 돕는다', '살아있는 것들의 눈빛은 아름답다', '개아토피 자연치유력으로 낫는다' 등이 있다.


제2강 현대소설에 나타난 한국인의 초상


제2강 현대소설에 나타난 한국인의 초상은 폭력이란 무엇인가 용서란 무엇인가 패미니즘이란 무엇인가 종교란 무엇인가에 대해 10월 10일부터 10월 31일까지 4회에 걸쳐 진행된다. 


[강사소개] 김응교 시인, 문학평론가, 숙명여대 교수
연세대 신학과, 연세대 대학원 국어국문학 문학박사, 도쿄대학원에서 비교문학을 공부하고 10년간 와세다대학
객원교수로 한국학을 강연했다. 현재 숙명여자대학교 기초교양대학 교수로 있으며, CBS TV <크리스천 NOW> 진행자다.
저서로는 '부러진 나무에 귀를 대면', '그늘-문학과 숨은 신', '나무가 있다-윤동주 산문의 숲에서' 등이 있다.


제3강 내 삶을 돌아보는 자서전 쓰기


제3강 내 삶을 돌아보는 자서전 쓰기는 ▲ 자선전은 왜 쓰는가? ▲ 경청하는 인터뷰 ▲ 존중하는 글쓰기 ▲ 나만의 자서전 출간하기 등의 주제로 11월 7일부터 28일까지 매주 목요일 진행된다. 


[강사소개] 박범준 기억의 책 꿈틀 편집장
모든 삶은 기록할 가치가 있다. 사회적 기업 '꿈틀'은 평범한 삶을 기록하는 자서전 <기억의 책>을 만드는 출판사다.
박범분 편집장은 지난 2016년 아버지의 삶을 경청하고 '기억의 책'을 만든 경험을 바탕으로 '꿈틀'을 창업한 후 200여권의
<기억의 책>을 만들었다. 저서로는 200여권의 '기억의 책'이 있다.


제4강 BTS 예술혁명


제4강 BTS 예술혁명은 ▲ 정치적 언명으로서 Love Yourself ▲ 리좀적 혁명 - 수평적 관계 ▲ 네트워크 - 이미지와 공유 가치 등의 주제로 12월 5일부터 19일까지 3회에 걸쳐 진행된다. 


[강사소개] 이지영 세종대 대양휴머니티칼리지 교수
서울대에서 '들뢰즈의 운동-이미지 개념에 대한 연구'로 철학박사 학위를 받은 뒤 영국 옥스퍼드대에서 영화미학으로
두 번째 박사 논문을 마무리하고 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서울대, 홍익대, 옥스퍼드대 등에서 강의했고, 현재 세종대
대양휴머니티칼리지에 재직하고 있다.
저서로는 'BTS 예술혁명-방탄소년단과 들뢰즈가 만나다', '들뢰즈의 영화철학: 시네마를 넘어서' (근간), '철학자가 사랑한 그림'(공저),

'Deleuze in China' (공저) 등이 있다. 

2019년의 가을과 겨울, 성천아카데미에서 열리는 퇴근길 인문학 강좌... 오늘을 사는 우리들에게 잔잔한 감동과 새로운 분야에 대한 신선함을 선물할 인문학 강의에 여러분을 초대한다. 

문의 및 등록 : sc1755@nate.com / 02)786-1754


관련 글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