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강남페스티벌, '제1회 양재천 반려동물 데이' 현장스케치

 반려동물 건강, 유기동물, 사진, 애견미용, 아로마테라피, 행동교정, 어질리티, 애견훈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어

양재천 반려동물 데이 현장의 모습


10월 5일(토), 개포동 근린공원에서 2019 강남페스티벌 '제1회 양재천 반려동물 데이'가 열렸다. 구름낀 날씨였지만 다행이도 비는 오지 않아 시민들이 행사를 즐길 수 있었다. 


이번 행사는 강남구가 주최하고, 한국어질리티연합이 주관, 한국애견연맹이 후원한 행사였다. 


행사에서는 반려동물 무료등록, 유기동물 입양, 반려견 프로필 무료촬영, 애견미용, 아로마테라피, 행동교정 및 어질리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었다. 


반려견 실시간 건강상담 및 무료등록


반려견 내장형 마이크로칩 무료 등록행사


실시간 수의사 무료 상담 서비스 '펫닥'의 후원으로 반려견 내장형 마이크로칩 무료 등록이 진행되었는데, 건강상담 및 무료 등록은 수의사들이 만든 반려동물 케어센터 '브이케어'에서 진행했다.


유기견 입양홍보 및 무료분양


(사)동물구조관리협회에서는 유기견 입양홍보 및 무료분양을 진행했는데, 행사장을 찾은 어린이들이 현장을 방문해 유기견과 함께 놀아주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반려견 프로필 무료 촬영


애견미용 상담 및 체험


반려견과 함께 행사장을 방문한 시민들은 무료 프로필 촬영도 하고, 애견미용에 대해 궁금한 사항을 현장에서 문의하며 직접 미용방법을 체험할 수 있었다. 


더힐테라피의 아로마제품


더힐테라피에서는 아로마테라피 제품을 선보이며, 반려동물 아로마테라피에 대한 상담을 진행했다. 더힐테라피(서초구 반포동 소재)에서는 반려동물을 위한 보호자수업, 반려동물을 위한 자격 인증수업, 맞춤형 펫푸드수업, 안전한 아로마천연제품 만들기 등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 어질리티 스쿨의 행동교정 상담


강동구에 위치한서울 어질리티 스쿨(S.A.S; Seoul Agility School)에서는 반려견 행동교정 상담 및 어질리티 체험을 진행했다. 


어질리티 체험


이밖에도 EM세제 만들기 교실, 반려견 산책교실, 인식표 만들기 교실 등의 체험마당과 리드줄 무료나눔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고, Dog 에티켓5 대회 등이 열렸다. 


Dog 에티켓5 대회


위 사진은 Dog 에티켓5 대회 '기다려' 경기를 진행하는 모습이다. 보호자의 '기다려' 명령에 출전한 반려견들이 신기하게도 기다리며 오래도록 앉아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행사 현장의 모습


개포동 근린공원에서 열린 '제1회 양재천 반려동물 데이'... 반려동물 건강, 유기동물, 사진, 애견미용, 아로마테라피, 행동교정, 어질리티, 애견훈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었고, 시민들 역시 행사의 주인공이 되어 참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시 단위의 시끌벅적한 대규모 행사가 아니라, 이렇게 아기자기하게 펼쳐지는 반려동물 행사의 모습이 보기 좋았다. 시민들이 참여하고, 주인공이 되어 즐기는 행사... 앞으로 제2회, 제3회 행사가 계속 이어지면서 강남구의 전통 축제로 자리잡을 것 같다.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