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크리에이터 및 메이커, 지역혁신과 창업의 문 활짝 열다

 지역 콘텐츠를 중심으로 창업에 성공한 로컬크리에이터‧메이커가 한자리에 모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 성공사례 등 공유

 네이버·카카오·롯데액셀러레이터·GS홈쇼핑 등 플랫폼 대기업과 로컬크리에이터 본격 육성을 위한 지원 협약 체결

로컬크리에이터 및 메이커, 지역혁신과 창업의 문 활짝 열다!


□ 지역 콘텐츠를 중심으로 창업에 성공한 로컬크리에이터‧메이커가 한자리에 모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 성공사례 등 공유

□ 네이버·카카오·롯데액셀러레이터·GS홈쇼핑 등 플랫폼 대기업과 로컬크리에이터 본격 육성을 위한 지원 협약 체결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는 창업진흥원 및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11일 ’19년 로컬크리에이터 및 메이커 페스타‘를 성수동 S-팩토리에서 개최했다.
(로컬크리에이터란 지역의 유산‧특성 등에 혁신적인 비즈니스모델을 접목하여 창업한 (예비)창업가를 말함)

12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지역의 문화유산이나 특성 등 지역의  색과 콘텐츠를 담은 토크콘서트와 강연, 간담회를 비롯해 로컬 창업 이야기, 메이커 스페이스 발대식, 메이커 전시‧체험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 일시 및 장소 : ’19.10. 11(금)~12(토), 성수동 S-팩토리(D동 및 A동)

◇ 참석 : 중기부 차관, 창진원장,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장, 네이버, 카카오, 롯데AC, GS홈쇼핑, 크립톤, 로컬크리에이터, 메이커 등 2,000여명

◇ D동 1~3층 : 로컬크리에이터 성공스토리, 언컨퍼런스, 토크콘서트, 강연, 전시‧판매 등


A동 1~2층 : 메이커스페이스 발대식, 메이커톤, 토크콘서트, 전시‧체험 및 네트워킹

이어, 메이커스페이스 발대식에 참여해 “메이커스페이스는 국민 누구나 자유롭게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제 구현해볼 수 있는 기회의 공간이란 점에서 혁신성장의 발판이자 혁신생태계의 허브“라며, 전국 메이커들의 활동을 격려하였다.


이날 토크콘서트(로컬에 90년생이 온다)에는 ‘90년생이 온다’의 저자 임홍택 작가가 초대되었으며, ‘개나소나 콘서트’ 등 탈물질주의로  지역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온 개그맨 전유성과 서울시 이태원에서 상권의 성장과 가치를 경험한 방송인 홍석천의 강연 등 다채로운 관점의 로컬 이야기가 전해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대기업 관계자는 “플랫폼 비즈니스를 갖춘 대기업이 로컬크리에이터와 연결되는 것은 지역, 대기업 및 로컬크리에이터 모두에게 성공을 안겨 줄 것”이라며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아울러, 전국 120여개 메이커스페이스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메이커운동 확산 노력을 다짐하는 퍼포먼스와 함께 우수 성공사례 공유 및 발전방안 논의 워크숍, 메이커톤, 메이커 토크 콘서트 등도 함께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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