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구생활산업전'에서 만난 반려동물 관련 아이템 제품들

 코엑스 C홀에서 열린 '문구생활산업전'에서 다양한 반려동물 아이템을 만나다

코엑스 C홀에서 문구생활산업전이 열렸다


10월 25일(금)부터 27일(일)까지 코엑스 C홀에서 '문구생활산업전'이 열렸다. 이번 행사는 한국문구공업협동조합이 주최하고, 산업통산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중앙회, KOTRA, 한국판촉선물제조협회, 한국문구유통업협동조합, 한국문구인연합회 등이 후원하였다. 


'문구에 반영된 반려동물 아이템이 혹시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하며, 문구생활산업전에 들렸고, 생각처럼 반려동물과 관련한 아이템들을 만날 수 있었다. 행사에서 만난 아이템 제품과 업체들을 소개한다. 



모리스(MORRIS)의 펜

행사장을 방문했을 때, 제일 처음 만난 업체가 바로 모리스였다. 모리스는 마카류, 붓펜류, 볼펜류 등의 전시와 함께 터치 스크린에 그림을 그릴 수 있는 펜을 선보였다. 물감이 없이 펜하나로 터치 스크린에 그림을 그리는 모습... 섬세하게 표현되는 그림들이 신기하기만 하다. 동물아트하는 작가들도 이 펜을 사용해 그림을 그리면 좋을 것 같다.


펜을 이용해 터치스크린에 그림을 그리는 모습


펜을 개발한 모리스의 고도영 CTO


프롬(PROM)의 '위드키티 & 위드퍼피' 자

초등학교 시절, 자를 대고 동그라미도 그리고, 네모와 세모를 그리던 기억들이 누구나 있을 것이다. 이번 행사에서 이를 응용해 강아지, 고양이를 그릴 수 있는 자를 만날 수 있었다. 바로 프롬에서 선보인 '위드퍼피&위드키티 자' 였는데, 귀여운 멍냥이들을 따라 그릴 수 있는 아이템 제품이었다.


프롬에서는 자와 함께 '스크래치북'도 선보였는데, 자와 스크래치북을 보니, 어릴적 동심의 기억들이 새록새록 떠오르는 것 같았다. 어린 학생이 자를 대고 그림을 그리는 모습을 영상에 담아봤는데, 영상을 보면 아마 여러분도 어릴적 기억들이 되살아날 것 같다. (▶ 동영상 보기)


프롬은 재미있는 '위드키티&위드퍼피' 자와 스크래치북을 선보였다


(주)클래시의 스마티 커팅 플로터

행사장을 둘러보는데, 옷이 걸려있고 거기에 로고와 글씨 등이 써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 로고와 글씨 등은 (주)클래시의 스마티 커팅 플로터를 이용해 옷에 부착된 것이었다. 


이 제품을 보면서, '반려동물 관련 사진이나 업체의 로고 등을 이 스마티 커팅 플로터를 이용해 반려동물 의류에 부착하면 어떨까?'하는 생각을 해본다. 핸드메이드로 애견 옷을 만드는 분들이 이 제품을 사용한다면, 핸드메이드 제품에 부가 서비스를 하나 더 제공할 수 있을 것 같다. 


(주)클래시의 스마티 커팅 플로터


지샵의 춤추는 멍냥이 블루투스 스피커

이날 만난 제품 중 가장 귀여운 아이템이 아닐까 싶다. 지샵은 기존 '짱구 블루투스 스피커'를 응용한 제품으로 춤추는 강아지와 고양이 블루투스 스피커를 선보였다. 몸을 좌우로 흔들면서 음악을 들려주는 귀여운 스피커! 보기만 해도 귀엽다. 


지샵이 선보인 춤추는 블루투스 스피커


지샵은 블루투스 스피커와 함께 동물 모양의 USB도 선보였는데, 이 역시 작고 깜찍한 아이디어 제품들이었다. 


지샵의 반려동물 모양 USB


(주)자바펜의 필기구

'Since 1997, 국산 필기구의 자존심!'이 말해주듯이 자바펜은 1997년부터 필기구를 생산하는 회사이다. 자바펜 전시부스에 들어가니, 예쁜 반려동물이 그려진 필기구를 만날 수 있다. 반려동물을 일상에서 만날 수 있게 도와주는 자바펜의 필기구, 그 모습 사진에 담았다. 


반려동물 그림이 그려진 자바펜의 필기구 모습


문구생활산업전에서 반려동물 관련 아이템 제품들을 만날 수 있었다. 코엑스 C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전시특별행사와 특별이벤트 등이 진행되었는데, 행사 관람간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문구생활산업전에 마련된 다양한 현장체험 프로그램의 모습


펫관련 박람회에서 만날 수 없었던 문구 제품들... 문구생활산업전을 통해 만날 수 있었다. 앞으로도 반려동물 콘텐츠와 문구 분야가 만나 더 많은 아이디어 상품과 아이템이 개발되기를 기대하며 글을 맺는다.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