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글개봉사단의 '꿈을 찾아가는 가을소풍' 이야기

 애견미용, 도시락 미팅, 반려견 개인기 시범, 힐링마사지 등을 체험했던 시간

둥글개봉사단이 미평여자학교 학생들과 가을소풍의 추억을 만들었다

 

10월 25일(금), 둥글개봉사단(단장 이웅종)이 법무부 미평여자학교 학생들과 함께 '꿈을 찾아가는 가을소풍'의 추억을 만들었다. 


둥글개봉사단, 청주탑애견미용전문학원(원장 김효선) 교사 및 자원봉사자들, 미평여자학교 학생들과 함께 한 가을소풍의 현장... 모두가 함께 한 가을소풍의 흐뭇한 이야기를 들어보자.


가을소풍을 준비하게 된 취지는?

(이웅종 단장) 만기퇴원 후 집으로 돌아가 일상생활을 해야 하는 학생들에게 이같은 체험을 하게 하고 싶었습니다. 간접 체험을 통해 다양한 직업에 대한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싶어 가을소풍을 준비했습니다. 자신보다 작고 힘없는 동물들을 돌보면서, 자신이 의미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조금이라도 느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특히 자기 개발은 뜻하지 않는 곳에서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숨겨진 자기 개발의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애견미용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진행


한 학생은 개를 무서워 하지만 활동이 끝날 무렵 동물매개견과 자연스럽게 적응게 되었다며 웃음꽃을 피웠다.


청주탑애견미용 관계자들과 함께 한 애견미용 체험시간


미평여자학교 학생 A양은 "미평여자학교에서 미용수업을 받아 헤어디자이너라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오늘 강아지 목욕, 미용 등 강아지를 관리해주는 직업에 대해 경험해보니 너무 즐겁습니다. 강아지를 무척 좋아하고 푸들을 키우고 있어 애견미용사라는 직업에 큰 매력을 느낍니다."라고 말하며, "집으로 돌아간 후에도 잘 공부하고 기술을 습득해 애견미용사가 되고싶습니다"라고 말했다.


인근공원 산책


직업체험을 마친 후 학생들을 위해 목욕모델이 되어준 귀여운 강아지들과 함께 인근공원으로 산책을 나섰다.


강아지와 자원봉사자들은 함께 공원을 걸으며 '바른산책문화 만들기', '개똥줍기 캠페인'을 진행한 후, 둥글개봉사단이 준비한 도시락을 먹으면서 자연스럽게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둥글개봉사단이 정성껏 준비한 도시락으로 식사하는 모습


한 학생은 "강아지를 키우게 되면서 개털 알레르기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지만, 나도 부모님에게 버림 받았는데 반려견이 나처럼 버림받지 않게 하기 위해, 약을 먹으면서 키우고, 끝까지 키우겠습니다"라는 가슴 뭉클한 이야기도 했다.


정지훈 훈련사와 버들이(보더콜리)가 개인기를 하는 모습


도시락 미팅 후 정지현 훈련사와 버들이(보더콜리)의 개인기를 관람하고, 강아지들과 함께 힐링교감 마사지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마사지와 동시에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방법과 자연스럽게 반려견을 통해 다가가는 방법을 배워 나갔다.


강아지와 함께하는 힐링 마사지 시간


연암대학교 교수인 이웅종 단장은, 강아지 마사지는 자원봉사자들과 강아지들과의 스킨쉽을 통해 긴장하고 어색한 분위기를 자연스럽게 해소하면서 심성순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한다.


올초 위기청소년들을 위해 유기적업무협약을 맺은 둥글개봉사단과 법무부미평여자학교는 학생들의 심성순화를 위해 학생들과의 약속을 꾸준히 지켜갈 것이라고 했다


법무부 미평여자학교 노일석 원장은 "둥글개봉사단과 함께 동물을 매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동물매개치유활동을 진행해본 결과, 학생들에게 주는 긍정적 영향을 이미 경험했습니다. 학생들 변화의 포인트를 알 수는 없지만, 이런 다양한 경험을 통해 그 포인트를 찾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노일석 원장은 "사람은 누구나 관심을 받고싶어 합니다. 마음의 문을 닫고 자기표현을 하지 않으면, 서로간의 마음의 문을 열게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이 필요하며, 그런 의미에서 둥글개 봉사단이 주는 긍정에너지에 대해 감사를 표합니다. 학생들은 둥글개봉사단과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스스로 타인에게 사랑스러운 사람으로 보일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것입니다." 라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둥글개봉사단과 미평여자학교 학생들이 함께 한 가을소풍


둥글개봉사단의 애견미용 체험을 비롯한 가을소풍 이야기... 어떠한가? 아름답지 아니한가!


둥글개봉사단은 매월 한번씩 다양한 소외계층 사람들과 동물매개 치유활동을 하고 있다. 둥글개봉사단(둥글DOG)은 11월 유기견보호소 사료후원&봉사, 12월 고아원아이들과 즐거운 연말 크리스마스파티를 준비중이라고 한다.


미평여자 학교 학생들과 함께 한 둥글개봉사단의 10월 봉사활동은 아베크, 임비타, 이삭애견훈련소, 플로라펫 등의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관련 글

법무부 청주소년원, 둥글개봉사단에 감사장 전달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