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19년 반려동물 문화교실 '서당개' 성료

 10월 8일부터 총 4회에 걸쳐 체계적으로 반려동물 교육 프로그램 진행

시흥시에서 총 4회에 걸쳐 반려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반려동물 문화교실 서당개(서툰 당신의 개)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는 소식입니다. 교육 마지막에는 미니운동회를 열었다고 하는데요, 그 소식 함께 만나보시죠! - 편집자 주 -



시흥시는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하는 행동교정 등 펫티켓 교육을 위한 2019년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10월 8일부터 10월 29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했습니다!


반려견에 대한 사전 지식 없이 보호자가 되면 반려견에 대한 올바른 교육방법에 익숙하지 않아 이웃주민에게 피해를 주게 되고, 책임의식 부족으로 결국에는 유기까지 이어지게 되면서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시는 이에 따라 반려동물로 인한 소음 등 문제로 인한 이웃 간 갈등을 해결하고 반려견의 문제 행동을 바로잡고자 올해부터 체계적으로 반려동물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리와, 기다려, 리드워킹 프로그램’ 등 반려동물 습관 고치기부터 시작해 산책 시 가져야 할 에티켓 교육 등 문제행동 교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고, 교육 마지막 차시에는 수료식 및 미니운동회를 열어 교육으로 변화된 모습을 공유하면서 즐기는 행사가 되도록 진행했습니다!


또한 이번 교육 프로그램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커뮤니티 내 실시간 상담 및 교육 후 실천 여부를 동영상으로 찍어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할 수 있도록 해 효과적인 반려동물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습니다!



시는 향후 반려견 문화교실을 확대 운영해 많은 반려인들이 교육을 받아 동물에 대한 인식개선을 통한 사람과 동물이 행복하게 공존하는 공동체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축수산과 ☎ 031-310-2246 문의 바랍니다! 


* 행복한 변화, 새로운 시흥 : https://blog.naver.com/siheungblog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