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NH농협운행, 에이아이포펫과 '반려동물 라이프케어' 사업 협력 MOU 체결 |
NH농협은행이 반려동물 양육 가구를 위한 서비스 강화에 나섰습니다. 지난 5월 8일, NH농협은행은 반려동물 헬스케어 전문 기업인 ㈜에이아이포펫과 '반려동물 사업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NH농협은행은 ㈜에이아이포펫이 보유한 AI 기반 반려동물 건강체크 플랫폼 '티티케어'의 기술력을 활용할 계획입니다.
㈜에이아이포펫은 서울대, 건국대 수의과대학 등과 협력하여 250만 개 이상의 반려동물 데이터를 축적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반려동물 비대면 진료 실증 허가를 받아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선도 기업입니다.
NH농협은행은 이번 협력을 바탕으로 올 하반기 중 NH올원뱅크 앱을 통해 '반려동물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 서비스에는 다음과 같은 기능이 포함될 계획입니다.
- AI 기반 자가 건강체크: 반려동물의 눈, 피부, 치아 등을 AI가 분석하여 건강 상태를 확인합니다.
- 수의사 상담: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반려동물 건강 관리에 대한 조언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원격진료: 필요한 경우 비대면으로 수의사 진료를 받을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또한, 양사는 서비스 연계, 교차 마케팅, 반려동물 신사업 공동 추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여 1,200만 반려가족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혁신적인 생활 금융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