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9일 EBS 특강! 양천구 '지구를 상상하라' Y교육포럼으로 기후위기 시대 교육 해법 찾기
![]() |
| 지구를 상상하라 |
양천구(구청장 이기재)가 주최하는 'Y교육박람회 2025'의 주요 프로그램인 Y교육포럼이 오는 7월 19일 토요일 오후 3시, EBS1TV에서 특집 방영될 예정입니다. 이번 방송은 기후위기 시대를 살아가는 청소년, 학부모, 그리고 시민 여러분에게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교육의 중요성을 전달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지난 5월 16일 금요일, 양천구청 디지털미디어센터에서 EBS와 공동 기획으로 열린 본 포럼은 '지구를 상상하라: 기후위기를 건너는 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120여 명이 넘는 청소년, 학부모, 교육 관계자 및 일반 시민이 참석하여 기후위기 시대의 교육 방향과 역할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에 동참했습니다.
특히, 이번 양천구 Y교육포럼에는 저명한 동물행동학자이신 최재천 이화여대 석좌교수님께서 좌장을 맡아주셨습니다. 또한, 남성현 서울대학교 지구환경과학부 교수, 이재영 공주대학교 환경교육과 교수, 그리고 자원순환 스타트업 '수퍼빈'의 김정빈 대표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하여 기후위기 교육의 중요성과 실천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강연을 펼쳤습니다.
EBS 특별기획 프로그램으로 편성된 이번 방송을 통해, 더 많은 국민들이 양천구 Y교육박람회 현장에서 나눈 교육적 메시지를 접하고 환경 교육 및 생태 전환의 중요성에 공감하시기를 기대합니다.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Y교육박람회는 양천구가 매년 사회적 흐름과 교육 현장의 변화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시대를 선도하는 교육 의제를 제시하는 전국 규모의 체험형 교육박람회입니다. 약 6만 5천여 명의 관람객이 참여하며 명실상부 교육의 장으로서 큰 관심과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기후와 환경, 디지털 전환, 세대 간 연대 등 급변하는 시대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미래 세대를 위한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강조하며 교육 발전에 대한 의지를 표명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