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을 넘어선 선한 영향력: 레모네이드, 9년 연속 기브백으로 사회 변화 주도
![]() |
| 2025년 기브백 통해 210만 달러 이상 기부 |
인공지능과 사회적 영향을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 보험 회사인 레모네이드가 2025년 기브백 프로그램을 통해 전 세계 비영리 단체에 210만 달러 이상을 기부했습니다.
이는 회사가 설립된 이래 아홉 번째 연속으로 진행된 기부이며, 누적 기부액은 100개 이상의 비영리 단체에 1,200만 달러를 넘어섰습니다.
- 레모네이드의 기브백 프로그램은 전통적인 보험 모델과 달리, 미청구 보험료 중 남은 금액을 고객이 보험 가입 시 선택한 자선 단체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 이를 통해 보험이 단순한 거래를 넘어선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수단이 됩니다.
- 총 2,104,557 달러가 미국과 유럽 전역의 45개 비영리 단체에 기부되었습니다.
- 2025년 기부를 포함하여 레모네이드는 설립 이래 1200만 달러 이상을 100개 이상의 비영리 단체에 기부했습니다.
- 레모네이드의 고객들은 보험 가입을 통해 아프리카 지역의 깨끗한 물 공급, 재난 지역 재건, 노숙 청소년 교육 지원 등 다양한 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구체적으로 우간다에 4,000명에게 깨끗한 식수를 제공하고, 미국 내 4,000명에게 응급 의료 및 산불 구호를 지원했으며, 294,000명 이상의 학생들에게 교육 지원을, 뉴욕시의 3,500명 이상의 노숙 청소년에게 STEM 교육 및 대학 진학 준비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 또한, 전국적으로 30가구의 주택 안정에도 기여했습니다.
- 레모네이드는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임대인, 주택 소유자, 자동차, 반려동물, 생명 보험 상품을 제공하는 미국 보험 회사입니다.
- Certified B-Corp 인증을 받았으며, 브로커와 관료주의를 봇과 머신러닝으로 대체하여 서류 작업을 최소화하고 즉각적인 서비스를 지향합니다.
- 현재 미국, 독일, 네덜란드, 프랑스, 영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 세계적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