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캉스 포스터

사랑하는 반려동물과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구미로 오세요! ‘2025 대한민국 펫캉스’가 오는 7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구미코에서 성대한 막을 올립니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도심 속 펫니스(Pet+Wellness) 여행'을 주제로, 반려인과 반려동물 모두가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개막식은 7월 26일 토요일 오후 1시 30분에 진행됩니다.


도심 속 '펫니스 여행', 구미 펫캉스에서 만나요!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구미 펫캉스에는 전국 58여 개 반려동물 관련 업체가 85개 부스를 운영하며, 국내 반려동물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펫 산업관'이 중심을 이룹니다. 

특히, 희귀 파충류나 아름다운 관상어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동물들을 만날 수 있는 '이색펫존'과 반려동물 동반 여행 문화를 제안하는 '펫캉스존'은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 교감하며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풍성합니다. 구미대학교 반려동물케어과와 연계하여 △반려동물 응급 키트 만들기 △펫 아로마 마사지 체험 △신나는 어질리티 도전 △반려견 미로찾기 등 유익하고 즐거운 활동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스타 수의사, 인기 유튜버와 함께하는 특별한 무대!

2025 대한민국 펫캉스의 열기를 더해줄 무대 프로그램도 놓칠 수 없습니다. 

인기 수의사 김명철과 반려견 훈련사 고지안이 함께하는 '강아지 vs 고양이' 토크콘서트에서는 반려동물 행동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구독자 86만 명을 보유한 유튜버 'TV생물도감'의 팬사인회는 반려동물 마니아들의 뜨거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멍멍스포츠댄스 △반려동물 커플 펫션쇼 △반려동물 수제간식 만들기 클래스 △재미있는 놀이 이벤트(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기다려! 이리 와!) 등 다채로운 퍼포먼스가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입니다.


반려동물과 '공존'의 메시지를 담은 축제

펫캉스는 단순한 즐거움을 넘어 반려동물과의 건강한 공존을 위한 의미 있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행사장에서는 △유기동물 입양 캠페인(구미시애니멀케어센터) △반려동물 무료 건강검진 및 전문가 상담(경북수의사회 구미시분회) △반려동물 미용·훈련 시연 및 진로상담(구미대 반려동물케어과) 등 실질적인 정보와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들이 운영됩니다.

또한, △반려동물 숏폼 영상 공모전 △포토존 △SNS 인증 미션 △현장 영수증 인증 경품 이벤트 등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반려인뿐만 아니라 일반 관람객도 쉽게 축제를 즐기고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했습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펫캉스를 통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삶의 질을 높이고, 관련 산업과 문화가 조화롭게 성장하는 계기를 만들겠다”라며 “구미가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함께 어울리는 열린 축제의 도시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