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복지 사각지대 해소! 흥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가정 위한 맞춤형 펫케어 서비스 제공
![]() |
| 찾아가는 반려동물 목욕ㆍ미용 |
의정부시 흥선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한상규)는 지난 7월 16일, 흥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진천)와 함께 '뽀송뽀송 찾아가개, 행복드림(Dream)' 사업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업은 건강상의 문제나 거동 불편 등으로 반려동물 돌봄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가구를 직접 찾아가 무료로 반려동물 목욕 및 미용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전하고 있습니다.
이번 '뽀송뽀송 찾아가개, 행복드림(Dream)' 사업은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지만, 스스로 미용과 목욕 같은 기본적인 관리를 해주기 어려운 상황에 처한 취약계층의 깊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특히, 평소 외부 이동이 어렵거나 경제적인 부담으로 전문 서비스를 이용하기 힘든 가구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 재능기부로 운영: 흥선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따뜻한 재능기부를 통해 운영됩니다.
- 방문 서비스: 위원들이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반려동물을 안전하게 인계받아 전문 미용 및 목욕 서비스를 제공한 뒤 다시 돌려주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이진천 위원장은 “반려동물은 가족과도 같은 존재이지만, 미용과 목욕을 제때 하지 못해 불편해 하시는 분들이 많았다”며 “주민들이 반려동물과 함께 더 깨끗하고 행복한 일상을 보내실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김종명 복지지원과장은 “취약가구를 위해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주민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것”이라며, "주민과 반려동물 모두가 행복한 흥선동을 만들어 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흥선동은 이번 사업을 통해 반려동물 친화적인 복지 지원을 확대하고, 따뜻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갈 계획입니다.
.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