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동두천 반려동물 토크콘서트. 성료

동두천시는 지난 11월 5일, 동두천 시민평화근린공원에서 '2023년 반려동물 토크콘서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습니다. 

동두천시가 주최하고 ㈜바우라움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아침부터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250가구의 반려 가족이 참여하여 열띤 강연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설채현 수의사 초청, 문제 행동 상담 및 소통의 장 마련

특히 이번 토크콘서트에서는 동물 행동치료 전문가인 설채현 수의사가 강연자로 나서 반려견의 문제 행동과 궁금증에 대해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청중과 깊이 소통했습니다. 참석자들은 평소 궁금했던 반려동물 행동 문제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반려동물 친화 도시 동두천의 비전

시 관계자는 "반려동물 친화 도시를 만들어 우리 시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토크콘서트를 기획했다"고 전하며, 반려동물과 시민이 함께 행복한 환경을 조성하려는 동두천시의 노력을 강조했습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보호자도 반려견도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동두천시가 되도록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다양한 부대행사로 시민 호응 얻어

이번 행사는 설채현 수의사의 강연 외에도 다양한 부대행사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펫티켓 보험 및 반려견 건강보험 상담 부스가 운영되어 반려 가족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으며, 인증사진 촬영 공간과 플리마켓도 함께 진행되어 축제의 분위기를 더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