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도로시 평생교육원과 협약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동물매개케어학과는 지난 5일 바이도로시 평생교육원과 가족회사협약을 체결하며 반려동물 교육 분야의 새로운 협력 모델을 제시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LiFE2.0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성인학습자 대상 학위 과정인 안산대학교 글로컬 상생학부와 바이도로시 평생교육원 간의 긴밀한 교육 협력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합니다. 

바이도로시 평생교육원은 반려동물 아로마관리전문가, ISO 국제동물아로마상담사, 애견미용사 양성 등을 전문으로 하는 기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이도로시 평생교육원 성채하 원장은 "지역 평생교육의 거점기관이자 전문직업인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안산대학교를 통해 바이도로시 평생교육원의 반려동물 교육과정 수강생들이 사랑과 섬김의 리더십을 실천하는 창의적 전문인으로 양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반려동물 교육과정을 수강하는 성인학습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안산대학교 동물매개케어학과 신동윤 책임교수는 "이번 가족회사협약이 안산대학교 동물매개케어학과 교육과정의 실용성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협력을 통해 "전문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와 반려동물 산업 발전에 공헌하고, 성인학습자들의 교육 기회가 더욱 넓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