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세 번째 펫 파크! 중구 CNCITY에너지 부지, 반려견 놀이터 개장 및 펫티켓 특강 진행
![]() |
| '중구 CNCITY에너지 파크' 개장 예정 |
대전시가 오는 11월 14일, 중구 중촌동 일원 CNCITY에너지 부지에 새로운 반려동물 놀이터인 '중구 CNCITY에너지 파크'를 개장합니다. 이로써 대전시는 대덕구와 유성구에 이어 세 번째 반려동물 놀이터를 확보하게 되며, 명실상부한 반려동물 친화 도시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중구 CNCITY에너지 파크'는 대전시, 중구, 그리고 CNCITY에너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조성되었습니다. 대전시는 놀이터 설치와 운영에 필요한 예산을 지원하고, 중구는 운영과 관리를 맡아 지역사회와 반려동물 보호자들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특히, CNCITY에너지는 본사 유휴 부지를 활용하여 반려동물과 보호자들에게 쾌적한 여가 공간을 제공하며 민관 협력의 모범 사례를 보여주었습니다.
개장식에는 시민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됩니다. 이웅종 교수의 펫티켓 특강을 비롯하여 반려견 위생미용, 간식 만들기, 사진 촬영, 인식표 만들기, 입양 상담, 반려견 행동 교정 상담 등 풍성한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이번 반려동물 놀이터 개장을 통해 시민과 반려동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을 확충하여 여가 활동을 증진하고, 사람과 반려동물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앞으로도 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삶의 질을 높이는 다양한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