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켄톤페어, 미래 생활을 바꾸는 혁신 제품과 글로벌 비즈니스의 기회 |
기술과 혁신적인 라이프스타일의 미래를 선보인 제137회 중국수출입상품교역회(캔톤페어)가 2025년 5월 1일부터 5일까지 3기 전시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습니다. 캔톤페어는 글로벌 구매자들에게 일상생활의 미래를 엿볼 기회를 제공하는 중국 최대 규모의 혁신 제품 박람회입니다.
이번 3기 행사에는 21개 전시 구역에 걸쳐 12,000여 개 업체가 참여하여 장난감 및 어린이용품, 유아 및 모성용품, 패션 의류, 가정용 직물, 문구류, 건강 및 레저 용품 등 5가지 주요 분야의 첨단 제품과 라이프스타일 솔루션을 선보였습니다.
특히, 미국 인플루언서 잭이 현장을 방문하여 박람회에 전시된 최신 기술 제품들을 직접 체험하며 주목받았습니다. 반려동물 용품 구역에서는 모바일 앱으로 회전 기능을 제어하는 '스마트 고양이 자동화장실'을 비롯해 자동 급식기, 편안한 보플 침대, 반려동물용 럭셔리 캠핑 텐트 등 혁신적인 스마트 반려동물 용품들이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잭은 이러한 제품들을 보며 "개들이 나보다 더 신세가 좋은 것 같다"라고 농담하기도 했습니다. 수입 상품 구역에서는 터키 페이스트리와 신선한 커피 향에 이끌려 세계 각국의 다양한 먹거리를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약 70년의 오랜 역사를 가진 캔톤페어는 전 세계 기업들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는 필수적인 글로벌 무역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1992년부터 꾸준히 방문한 네덜란드 구매자나 20년간 참여한 파키스탄 공급업체의 사례처럼, 캔톤페어는 여러 세대에 걸쳐 글로벌 비즈니스 커뮤니티에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매년 규모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오늘날 캔톤페어는 단순한 '중국 제조(Made in China)'를 넘어섭니다. 이는 기술과 깊이 있는 소비자 통찰력을 결합하여 대량 생산을 넘어선, 스마트하고 현지 문화에 맞춤화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전 세계 라이프스타일에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파리, 두바이 등 전 세계 어느 곳에서든 필요한 제품, 혹은 반려동물과의 다음 모험을 위한 특별한 아이템까지, 캔톤페어에서 미래의 생활을 위한 혁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미래 라이프스타일의 혁신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캔톤페어는 앞으로도 글로벌 비즈니스와 소비자에게 중요한 영감을 제공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