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강릉시, '2025 펫가족 해양레저 힐링페스티벌' 개최 |
반려견과 함께 시원한 해변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 기회가 찾아옵니다. 강릉시가 주최하고 강릉관광진흥협회가 주관하는 '2025 펫가족 해양레저 힐링페스티벌'이 오는 6월 7일 토요일부터 8일 일요일까지 이틀간 강릉 송정해변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페스티벌은 최근 반려견 동반 산책 명소로 인기를 얻고 있는 '송정 해송숲길'과 동해안의 깨끗한 해변을 배경으로,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해양레저 및 힐링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에게 강릉의 매력을 알리고 해양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페스티벌 기간 동안에는 반려견과 보호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모래 땅파기 대회, 보물찾기, 사진 콘테스트 등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즐거운 놀이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반려동물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해변을 즐길 수 있도록 전용 비치존도 별도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특히 놓칠 수 없는 해양레저 프로그램으로는 반려견과 함께하는 패들보드 레이싱 대회, 짜릿한 수상오토바이 체험, 시선을 사로잡는 플라이보드 공연 등이 마련되어 역동적인 재미를 선사합니다. 푸른 바다를 바라보며 심신을 달랠 수 있는 싱잉볼 요가 체험 같은 힐링 콘텐츠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엄금문 강릉시 관광정책과장은 "이번 페스티벌이 강릉의 해양레저 자원과 반려동물 문화를 결합한 새로운 관광 콘텐츠로서, 강릉을 반려동물 친화형 도시로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반려견과 함께 즐기고 힐링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