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형 부스

K-펫푸드 전문기업인 우리와주식회사가 지난 11월 21일부터 23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된 국내 최대 반려동물 산업 박람회 ‘2025 메가주 일산(2025 MEGAZOO ILSAN)’에 참가하여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우리와는 이번 박람회에서 체험형 부스를 통해 펫푸드 제조 과정의 투명성을 강조하며 반려인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2025 메가주 일산은 반려동물 산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하듯, 579개 기업 및 브랜드가 참여하고 1,500여 개의 부스가 운영되었으며, 4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아 성황을 이루었습니다. 



우리와는 이번 박람회에서 ANF, 이즈칸, 웰츠, 브이오엠 알엑스, 프로베스트 등 자사 펫푸드 브랜드를 총망라하여 선보이며 K-펫푸드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했습니다. 특히, 충북 음성에 위치한 실제 생산시설인 ‘우리와 펫푸드 키친’을 콘셉트로 재현한 체험형 부스는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우리와 부스는 실제 공장의 위생 시스템과 동일하게 원료 입고부터 완제품 출고까지의 일방향 동선을 구현한 3단계 펫푸드 제조 과정 체험 공간으로 조성되었습니다. 

방문객들은 ▲레드존(원료 선별) ▲옐로우존(생산·배합) ▲블루존(포장·품질검사) 순으로 안전한 펫푸드 제조 과정을 직접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레드존에서는 연어, 닭고기, 브로콜리 등 펫푸드 원료와 유해 식품을 직접 구분하며 원료 선별의 중요성을 체감했고, 옐로우존에서는 주요 브랜드의 펫푸드 라인업과 생산 과정을 설명을 들으며 샘플 사료를 체험했습니다.

마지막 블루존에서는 품질 관리와 포장 과정을 선보이며 우리와의 ‘전 제품 품질 책임제’ 철학을 자연스럽게 알렸습니다. 방문객들은 패키지에 반려동물 이름과 메시지, 스티커를 부착하고 품질 책임자 서명을 남긴 뒤 샘플 사료를 담아 ‘맞춤형 사료’를 완성하며 큰 만족감을 표현했습니다. 

전 구역 체험을 완료한 방문객에게는 간식 럭키드로우 기회와 더불어 브이오엠 알엑스 동물병원 진료 코너 등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 프로그램이 제공되어 박람회를 더욱 풍성하게 했습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많은 방문객들은 “반려동물이 먹는 사료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실제 공장을 그대로 구현하여 인상적이고 재미있었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우리와 관계자는 “‘우리와 펫푸드 키친’은 반려동물을 위한 주방이라는 의미로, 사람이 먹는 음식처럼 깨끗하고 투명한 공정을 거쳐 만들어지는 우리와 펫푸드를 보여드리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 보호자들이 안심하고 믿을 수 있는 우리와 펫푸드의 품질과 가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활동을 전개하고, 국내 펫푸드 품질 향상과 안전한 반려동물 먹거리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우리와주식회사 #메가주일산 #K펫푸드 #펫푸드키친 #반려동물사료 #체험형부스 #반려동물박람회 #ANF #이즈칸 #웰츠 #브이오엠알엑스 #프로베스트 #펫푸드제조공정 #품질관리 #반려동물먹거리 #반려인소통 #펫산업트렌드 #안전한펫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