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물류] 반려동물, 뷰티, 주류까지! ‘라이프스타일 물류’ 선도하며 산업별 맞춤 서비스 강화

한진, 산업별 맞춤 서비스 강화

(주)한진이 빠르게 성장하는 반려동물, 뷰티, 주류 등 ‘라이프스타일’ 산업 분야에 특화된 물류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확대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한진은 최근 다양한 산업 전시회 및 박람회에 공식 물류 파트너로 참여하며 라이프스타일 물류 전문성을 입증하고 사업 영역을 적극적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펫팸족 1,500만 시대, 국내 반려동물 시장은 2027년까지 약 6조 원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며, K-뷰티는 일본과 동남아시아 등 해외에서 꾸준히 수요가 높습니다. 또한, 국내 주류 시장에서는 소주, 맥주 외 사케 등 다양한 주종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2024년 사케 수입량이 역대 최대치를 기록하는 등 시장 규모가 확대되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시장 변화에 발맞춰 한진은 ‘2025 서울 사케 페스티벌’의 공식 물류 파트너로 참여하여 참가 기업과 일반 관람객에게 맞춤형 물류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지난해 9월 ‘2024 서울펫쇼’에서는 180여 개 참가 업체를 대상으로 기업 규모와 업종에 최적화된 물류 서비스를 제안했으며, 소규모 업체에는 ‘원클릭 서비스’, 대형 고객사에는 풀필먼트 기반 통합 물류 솔루션을 소개했습니다. 올해 3월 ‘서울 인디 뷰티쇼’에서는 K-뷰티 브랜드의 일본 진출을 위한 물류 컨설팅을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한진은 박람회 현장에 택배 접수처를 마련하여 관람객이 구매 물품을 즉시 보낼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해외 진출 기업에게는 아마존 입고, 포워딩, 글로벌 풀필먼트 등 자사의 해외 물류 네트워크를 활용한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또한, 박람회 참가 기업 및 바이어 대상 비즈니스 세미나와 네트워킹 행사를 통해 일본 시장 진출 절차와 운영 프로세스를 안내하며 실질적인 교류의 장을 마련했습니다.

이 외에도 한진은 ‘K-뷰티 엑스포 코리아 2024’, ‘2025 펫쇼 코리아’, ‘대전 펫&캣쇼’ 등 다양한 박람회에 공식 물류 협력사로 참여하며 반려동물, 뷰티, 식음료 등 라이프스타일 산업군에 특화된 물류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습니다.

한진 관계자는 “다양한 산업 분야의 전시 및 박람회 물류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라이프스타일 물류 서비스를 계속 확대할 것”이라며, “친환경 물류, 디지털 기반 서비스,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산업별 특화 물류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