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가볼만한곳: '성북로컬백화'에서 만나는 이색 체험과 지역 문화 이야기
![]() |
| '성북로컬백화' 포스터 |
서울 성북구에서 지역의 온기와 이야기를 담은 특별한 문화 행사인 ‘성북로컬백화’가 막을 올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성북의 다양한 문화예술 자원 브랜드와 로컬 비즈니스 브랜드를 한자리에 모아 소개하며, 지역의 특징을 새롭게 조명하고 관련 브랜드 활성화 및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성북 구석구석 골목의 다채로운 매력을 백화점 형태로 경험할 수 있는 독특한 컨셉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
‘성북로컬백화’에서는 정릉맥주도가, 마미공방, 누리댕댕, 커뮤니케이션북스, 일상공간 길음 등 성북의 특색 있는 소상공 브랜드들이 참여합니다.
더불어 성북밀로, 성북 구디즈와 같은 공공 자원 브랜드도 함께하여 생활, 예술, 반려, 친환경 아이템까지 아우르는 다채로운 로컬 상품을 선보입니다.
특히 성북동의 밀 식문화 자원을 브랜딩한 성북밀로와 성북구 특성이 반영된 굿즈 브랜드 성북 구디즈는 공공 자원의 새로운 브랜딩 가능성을 엿볼 수 있게 합니다.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담긴 성북의 노포들을 기록한 작가 황하영의 노포 사진전 ‘틈’도 함께 열립니다. 오랜 시간 한자리를 지켜온 가게들의 사진과 이야기를 통해 성북의 골목과 그 안에서 쌓아온 사람들의 기억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
'성북로컬백화'에서는 단순히 둘러보는 것을 넘어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및 시식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 소일로스터리-바리스타 체험: 향긋한 원두 향과 함께 바리스타가 되어보는 시간
- 세리나 반려동물 간식-반려간식 만들기: 사랑하는 반려동물을 위한 건강한 수제 간식 만들기
- 일상공간 길음-친환경 가루치약 만들기: 나와 지구를 위한 지속가능한 삶을 체험하는 기회
이 외에도 성북의 대표적인 식문화 브랜드인 ‘성북밀로 시식’ 행사를 통해 성북동 빵집들이 정성껏 구워낸 빵을 맛볼 수 있습니다 (당일 오전 11시, 오후 3시 진행) . 오후 1시부터는 브로드플레이의 디제이 타임이 진행되어 '성북로컬백화'를 찾는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