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츄럴코어, '펫 라이프 플랫폼' 도약 위한 BI 전면 리뉴얼 공식 공개
![]() |
| 네츄럴코어, BI 전면 리뉴얼 |
반려동물 펫푸드 기업 네츄럴코어가 '반려동물 가족과 반려동물의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이라는 새로운 슬로건 아래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전면 개편하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네츄럴코어는 이번 BI 리뉴얼을 통해 브랜드 철학과 비전을 새롭게 정립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며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발돋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리뉴얼된 BI는 5월 26일 공개되었습니다.
새로운 BI는 '본질에서 시작해 중심을 지키며 성장한다'는 네츄럴코어의 확고한 브랜드 철학을 시각적으로 구현했습니다. 새로운 심볼은 자연에서 출발하여 흔들림 없는 중심을 지키며 성장하는 나무의 모습을 형상화하여,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펫 라이프 플랫폼'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브랜드의 방향성을 상징적으로 보여줍니다. 네츄럴코어는 이번 BI 개편을 통해 반려동물과 그 가족의 일상에 편안함과 즐거움을 더하는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비전을 담았습니다.
리뉴얼된 태그라인 '테이스트 오브 네이처(Taste of Nature)'는 자연 본연의 가치를 담은 건강하고 맛있는 펫푸드를 의미하며,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고 긍정적으로 다가갈 기회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네츄럴코어는 새로운 BI와 함께 업계 트렌드를 이끌며 반려동물과 반려동물 가족의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긍정적인 변화를 제안할 계획입니다.
이진영 네츄럴코어 대표이사는 "이번 BI 리뉴얼은 네츄럴코어가 지켜온 철학을 바탕으로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명확히 설정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 경험을 확대하며, 단순히 펫푸드를 넘어 반려동물 가족의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긍정적인 변화를 제안하기 위해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혁신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습니다.
네츄럴코어는 2009년 창립 이래 유기동물 보호소 등 다양한 동물 보호 기관과 꾸준히 협력하며 유기동물 보호 및 지원 활동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SSG 닷컴과의 '쓰담쓰담' 캠페인, 엔제리너스와의 '썸멍! 투게더' 캠페인, 고객 참여형 '기부 러브' 캠페인 등을 통해 유기동물을 위한 사료 기부, 유기견 입양가족 지원, 임직원 봉사활동 등 어려움을 겪는 유기동물 보호소를 돕는 등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네츄럴코어는 원재료 출처가 명확하고 체계적인 품질 및 위생 관리가 가능한 국내·외 제조원 약 30곳을 엄선하여 반려동물 특성을 고려한 1천여 종 이상의 고품질 펫푸드 및 관련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특히 2011년에는 국내 프리미엄 사료 브랜드 최초로 해외 수출에 성공하며, 펫푸드 수입 의존도가 높았던 대한민국을 수출 강국으로 변모시키는 데 기여했습니다.
현재 네츄럴코어는 홍콩, 말레이시아, 베트남, 태국,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인도네시아 등 전 세계 10여 개국에 고품질 프리미엄 펫푸드를 활발히 수출하며 대한민국과 K-펫푸드의 위상을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를 국내에 소개하며 반려동물 가족의 라이프스타일이 더욱 풍요롭고 업그레이드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네츄럴코어는 창립 이후 변함없이 유기동물 보호소와 쉼터를 후원하고 관련 협업을 지속하는 등 동물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힘든 상황에 놓인 반려동물 가족을 위한 알러지케어 제품, 동물보호단체의 요청에 따른 베지테리언 사료, 치주질환 고양이용 펫푸드, 소상공인을 위한 소매점 전용 상품 등을 개발하며 펫 산업계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상생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네츄럴코어는 반려동물과 그 가족의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브랜드의 비전과 철학을 기반으로 더욱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