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몰리스 SSG’ 1주년 기념! 누적 주문 88만 건 돌파, 펫스티벌로 프리미엄 반려동물 쇼핑 강화
![]() |
| '몰리스 SSG' 1주년 |
SSG닷컴이 반려동물 전문관 ‘몰리스 SSG’ 론칭 1주년을 맞아 주요 실적을 공개하고, 다채로운 할인 쿠폰 및 타임딜을 앞세운 프로모션을 선보입니다. ‘몰리스 SSG’는 프리미엄 반려동물 용품을 총망라하고 고객 참여형 기부 행사 등을 진행하며 SSG닷컴의 대표적인 전문관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SSG닷컴은 ‘몰리스 SSG’ 론칭 1주년을 기념하며 자체 결산 자료를 공개하고, 9일부터 15일까지 일주일 간 축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2021년 9월 모바일 웹과 앱에 먼저 전문관을 오픈했으며, 지난해 1월 초 PC 웹 전문관을 추가하여 고객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온·오프라인 어디서든 반려용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트렌디한 프리미엄 상품과 다양한 콘텐츠를 제안하여 고객 방문을 이끌었습니다.
실제로 올해 1월 6일까지 1년여간 누적 주문 건수는 88만 건, 누적 주문 상품 수는 217만 개를 기록하며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누적 구매 고객은 23만 명에 달하며, ‘몰리스 SSG’ 상품을 2회 이상 구매한 재구매율은 50%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고양이 장난감 매출은 135%, 사료 매출은 30% 증가하는 등 꾸준한 증가세를 이어갔습니다. 단독 상품 기획 및 파트너사 입점을 통해 현재 취급 상품 수(SKU)는 운영 초기 30만 개에서 50만 개 수준까지 확대되었습니다.
지난 1년간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은 ‘노브랜드 반려견 패드’, ‘순살듬뿍 오리말이 스틱’ 간식, ‘순살듬뿍 치킨말이 스틱’ 간식 등 자주 사용하는 필수품이었습니다. 그 외에도 쓱닷컴이 지난해 하반기 단독 기획한 고양이 간식 ‘이나바 츄르 120개 대용량 손잡이용 패키징’은 1천 개 물량이 모두 판매되어 리오더를 진행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사료 세트, 간식 등으로 구성된 ‘네츄럴코어 펫 명절 선물세트’ 역시 준비한 500개 수량을 모두 판매하는 호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저소음 ‘펫 드라이룸’, 항산화 성분이 포함된 반려동물 전용 ‘후코이단 영양제’ 등 기능과 성능을 강화한 프리미엄 상품들의 판매도 높았습니다.
또한, SSG닷컴은 대표 파트너사와 협업을 강화하여 동반 성장에도 주력했습니다. ‘내추럴발란스코리아’ 파트너사와 업무제휴협약(JBP)을 체결하고, 고객이 상품평을 작성하면 기부를 진행하는 고객 참여형 ESG 캠페인을 통해 유기견 사료 후원 및 봉사 활동을 함께 실시했습니다. ‘(주)네츄럴코어’ 파트너사와도 JBP 이후 단독 기획 상품을 출시하여 호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추가로, 쓱닷컴은 9일부터 15일까지 일주일간 ‘몰리스 SSG 1주년 감사제’ 마케팅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500명에게 반려동물 카테고리 상품에 적용 가능한 15% 할인 쿠폰을 발급합니다. 매일 10시부터는 특가 상품 타임딜도 진행됩니다.
행사 첫날인 9일에는 ‘일룸 캐스터네츠 커스텀 캣타워’, ‘챠오츄르 참치&가다랑어 버라이어티 120개입’ 등을 특별가에 선보이며, 드라이룸, 사료, 영양 간식, 영양제 등 다양한 상품을 특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당일 시간대 지정 배송 ‘쓱배송’으로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상품, 가성비를 높인 대용량 기획 상품, 겨울철 털 관리에 도움 되는 베스트 상품, 명절 대비 한복 상품 등도 함께 제안합니다.
최희영 SSG닷컴 문화서비스팀장은 “지난 1년여간 ‘몰리스 SSG’에 보내준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쓱닷컴에서만 만날 수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프리미엄 반려동물 플랫폼이 되겠다”고 전했습니다. 아울러 “올해도 여러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하며 사회에 보탬이 되는 활동을 이어가고 협업을 늘리겠다”고 덧붙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