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 프렌들리 매장 전용 상품 온라인 확대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펫 프렌들리 매장 전용 상품의 판매를 온라인 스토어로 확대하며, 오는 8일부터 더욱 많은 반려인들이 해당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게 됩니다. 

기존에는 더북한강R점과 구리갈매DT점 등 반려동물 전용 공간과 편의시설을 갖춘 펫 프렌들리 매장에서만 구매할 수 있었던 상품들입니다.

지난 8월, 스타벅스는 펫 프렌들리 매장 방문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자 펫 프렌들리 전용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이 상품들은 반려동물과 외출 시 유용한 'SS 패밀리 3in1 텀블러 1000ml'와 'SS 패밀리 아웃도어 텀블러 1100ml'를 포함합니다. 

또한, 반려동물 전문 업체 '하울팟(Howlpot)'과 협업하여 제작된 '패밀리 트래블 백'(반려동물과 함께 이용), 가방 포인트 '패밀리 네임택 파우치', 스타벅스 음료와 푸드를 모티브로 한 '패밀리 컵 세트'와 '패밀리 푸드 세트' 키링 등 총 6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상품들은 반려인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실용적인 아이템이라는 호평을 받으며, 판매 매장 확대를 요청하는 목소리가 이어져왔습니다. 이에 스타벅스는 지리적 제약으로 펫 프렌들리 매장 방문이 어려웠던 고객들을 위해 스타벅스 앱 내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손쉽게 구매하고 집에서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스타벅스는 늘어나는 반려동물 동반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여 반려동물과 동반 출입 및 취식이 가능한 새로운 공간을 조성하고,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오는 12월까지 매월 둘째 주 금요일에는 더북한강R점, 넷째 주 금요일에는 구리갈매DT점에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유기 동물 입양 캠페인 '놀다가시개'를 진행합니다. 

스타벅스는 행사 당일 유기견 입양 상담 부스를 운영하며 일대일 상담을 제공하고, 반려견을 위한 비즈 목걸이 만들기 체험, 유기견의 사회성 향상을 위한 산책 봉사 등을 진행합니다. 상반기에 이어 지난 9월에도 캠페인을 통해 유기견 '몽블랑'과 '양갱'이 새로운 가족을 만나는 따뜻한 결실을 맺기도 했습니다.

이 밖에도 더북한강R점에서는 11월까지 반려식물을 주제로 한 '반려당함전(展)'을 진행하고, 반려동물과의 소중한 순간을 담을 수 있는 견생네컷 사진 부스 '찍다가시개'를 운영하는 등 계속해서 펫 프렌들리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스타벅스 안수빈 이커머스사업팀장은 "펫 프렌들리 매장에서의 특별한 경험을 이제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즐기시길 바란다"며,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반려동물과 함께 즐거운 순간들을 만들어갈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