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여수 푸른솔-전남소방본부, 110구조견 무료 장례·수목원 안장 지원 맞손 |
재난 현장에서 헌신하는 '네 발 달린 영웅', 119 구조견들의 마지막을 기리기 위해 전남소방본부와 전남반려동물장례식장 푸른솔(대표 유봉균, 부대표 유수환)이 의미 있는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5월 26일, 전남 여수에 위치한 전남반려동물장례식장 푸른솔은 전남소방본부와 협약을 맺고 119 구조견 및 소방관들의 반려동물 장례 복지 향상에 기여하기로 밝혔습니다.
전남반려동물장례식장 푸른솔은 현재 여수시에 조성된 광주 전라남도 유일의 '반려동물 수목원'을 갖춘 합법 반려동물장례식장입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라남도의 각종 재난·사고 현장에서 활약하는 119 구조견들을 위한 추모 예식과 '반려동물 수목원' 안장 공간을 마련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할 예정입니다.
![]() |
119구조견과 소방반려인을 위한 업무협약식 |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다음과 같은 내용을 공동으로 추진합니다.
- '반려동물 수목원' 내 119구조견 전용 안장 구역 확보
- 전남소방본부 소속 119인명구조견 '무료 장례 전담' 지원
- 전남소방본부 소속 반려인(소방관) 대상 '반려동물 장례비용 지원'
- 협력 지구 조성 공동 노력
전남반려동물장례식장 푸른솔은 119인명구조견뿐만 아니라, 전남소방본부 소속 소방관들의 반려동물 장례비용 지원 등 다양한 방식으로 소방관 복지 향상에 기여할 계획입니다.
여수, 순천, 광양의 중심에 위치한 전남반려동물장례식장 푸른솔은 2021년 광주 전라남도 '최초'로 국가 정식 허가를 받은 '합법 반려동물장례식장'입니다. 안전하고 책임 있는 반려동물 장례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라남도 내 반려인들 사이에서 따뜻한 반려동물 장례 공간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푸른솔은 '반려동물 봉안당', '반려동물 수목원' 등 다양한 동물 복지 증진 시설을 계속해서 조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전남반려동물장례식장 푸른솔의 유수환 부대표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일생을 헌신한 119 소방견들의 노고를 높이 사고, 국민들을 위해 희생하고 땀 흘리는 소방관들을 위해 이번 협약식을 준비했다"며, "이번 업무협약이 119 구조견 예우 향상과 소방관들의 복지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