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환경의 날 맞아 시민과 함께하는 환경 보호 활동 & 체험 진행

구리시 '제30회 환경의 날 기념식' 개최

구리시(시장 백경현)가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시민들과 함께 환경 보전 의식을 높이고 환경 보호 활동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2025년 제30회 환경의 날 기념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습니다.

지난 6월 5일에 열린 이번 행사는 백경현 구리시장을 비롯한 내빈과 200여 명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1부 기념식으로 시작되었으며, 환경 분야 유공자에 대한 표창이 진행되었습니다.

2부에서는 다양한 환경 단체와 함께 ‘함께 하는 환경 활동’이 펼쳐졌습니다. 야생동물 스토리텔링, 생활 속 분리배출 및 자원 활용법을 배우는 ‘구리 환경 낚시꾼’, 그리고 깨끗한 구리시 만들기를 위한 환경 정화 활동 ‘구리 함께 줍깅’ 등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들이 운영되었습니다.

또한, 행사장에 마련된 환경 체험 부스에서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탄소중립 보리새싹 키우기’, 기후 행동과 적응 생활을 홍보하는 ‘해보자고 기후행동! 가보자고 적응생활!’, 지구 환경 보호를 위한 ‘우리 행동으로 지키는 지구환경’, 자연과 구리를 함께 지키자는 ‘자연과 함께 구리를 지키자’, 기후 행동에 따른 ‘기회소득 행소하세요’ 안내, 그리고 ‘그림책 클립보드 만들기’ 등 직접 참여하고 배우는 활동들이 제공되었습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기념행사가 시민들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직접 느끼고 작은 실천을 통해 큰 변화를 이끌어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민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다양한 환경 활동을 추진하고, 지속 가능한 탄소중립도시 구리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구리시는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하는 환경 보호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입니다.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