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산업 국제교육협력 MOU 체결

안동과학대학교는 해외협력기관 확대 및 국제협력 산업 증진을 목표로 지난 10월 28일(금) 『2022 한·중·일 반려동물산업 국제교육협력 MOU』를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아시아 반려동물 산업의 문화 교류 확대와 정보 공유 네트워크 형성, 그리고 재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중요한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아시아 3개국이 함께 만드는 반려동물 산업의 미래

이번 협약에는 한국의 안동과학대학교를 비롯해 일본의 아시아동물전문학교, 그리고 중국의 애지상애견미용유한회사가 함께 참여했습니다. 

협약식에는 안동과학대학교 권상용 총장과 일본 아시아동물전문학교 사야마 히토시 이사장 및 사야마 유리코 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중국 애지상애견미용유한회사의 양웨이 대표는 영상으로 축하 인사를 전했습니다.

협약 체결 전날, 아시아동물전문학교 관계자들이 안동과학대학교를 미리 방문하여 대학의 시설과 교육 환경을 꼼꼼히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어진 협약식 후에는 사야마 히토시 이사장과 사야마 유리코 교장이 그레이트 데인 견종의 특징과 일본 반려동물 산업 동향에 대한 특별 강연을 진행하여, 학생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습니다.


글로벌 역량을 갖춘 반려동물 산업 전문인력 양성 주력

안동과학대학교는 이번 한·중·일 국제교육협력 MOU를 통해 아시아 반려문화산업의 확산과 교류를 더욱 활성화하고, 글로벌 역량을 갖춘 전문인력 양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학생들에게 보다 넓은 학문적 기회와 국제적인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지역과 국가를 넘어 국제 사회에 기여하는 대학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