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견협회 대회 대상 수상 쾌거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동물매개케어학과 학생들이 한국애견협회 주최 '반려견 스타일리스트 경연대회'에서 대상을 비롯한 다수의 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지난 5월 25일부터 26일까지 육영재단 어린이회관 내 실내 전용 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 동물매개케어학과 추혜림 학생은 실견 부문 금상과 함께 전체 부문 대상을, 위그 프리스타일 부문에서는 은상을 수상했습니다. 

더불어 주성애 학생은 위그 프리스타일 부문 동상을 차지하며 안산대학교 동물매개케어학과의 우수성을 증명했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국내외 뛰어난 반려견 미용 전문가들이 참가하여 위그(프리스타일 등)와 실견으로 나뉘어 실력을 겨루는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습니다. 그중에서도 안산대학교 학생들은 실견의 우아함을 최대한 살린 섬세한 표현과 완벽한 균형감을 선보이며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받았습니다.

특히 이번 대회 대상을 수상한 추혜림 학생은 베테랑 반려견 스타일리스트임에도 올바른 반려견 이해와 인간과 동물 상호교감을 배우기 위해 2024년 안산대학교 동물매개케어학과에 신입생으로 입학한 성인학습자입니다. 

추혜림 학생은 "대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고 함께 즐겁게 학교생활을 하는 동료 학우들의 응원에 고맙다"며, "앞으로도 반려견 전문 지식과 실천 기술을 배우면서 건강하고 행복한 대학 생활을 하겠다"며 안산대학교와 교수님들의 헌신적인 노력에 감사를 전했습니다.

동물매개케어학과 신동윤 책임교수는 "안산대 학생들이 처음 공식적인 경연대회에 참여했음에도 대상을 비롯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안산대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과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발판과 기회를 제공하여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처럼 학생들의 이번 수상은 반려견 미용의 예술성과 기술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며, 앞으로도 안산대학교 학생들이 건강하고 아름다운 반려견 문화를 만들어 나가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