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디씨' 이포티콘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10월 24일, 시의 대표 캐릭터 '디디씨'를 활용한 그림말(이모티콘) 무료 배포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디디씨'가 굿디자인 어워드 브랜드 디자인 부문에서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여 진행되었으며, 시민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준비된 25,000명 분량의 이모티콘이 예상보다 빠르게 소진되며 조기 종료되었습니다.


'디디씨' 이모티콘, 동두천시 주요 성과 담아

이번에 배포된 '디디씨' 그림말(이모티콘)은 동두천시의 주요 성과를 기념하여 디자인되었습니다. 

반려동물 주제공원(테마파크) 선정, 자연휴양림 어울림 및 림 스파 개장, 미디어센터 개관 등 동두천시의 다양한 발전상을 귀여운 표정과 동작으로 담아내어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아쉬움 속 추가 배포 및 소통 강화 약속

동두천시 관계자는 "25,000명 분량을 준비했음에도 예상보다 많은 시민의 참여로 전원에게 배포하지 못한 점이 아쉽다"고 전하며, "향후 추가 배포 행사를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이모티콘을 받지 못한 시민들을 위해 모바일에서도 사용 가능한 파일을 동두천시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더 많은 시민이 '디디씨'를 만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동두천시는 앞으로도 카카오톡 동두천시청 알림톡 채널을 통해 시정 소식을 신속하게 전달하고, '디디씨'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소통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시민들과의 교류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디디씨'는 동두천 시민들의 소망과 열망을 상징하며, 밝고 귀여운 외형으로 시의 활기찬 이미지를 표현하는 캐릭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