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펫라인] 반려동물 건강 관리 위한 신규 앱 & ’10세 기념 축하’ 캠페인 소개

일본 펫라인, 강아지와 고양이 시니어 대비 프로젝트 행사 개최

일본의 펫푸드 제조업체 펫라인 주식회사(본사: 가나가와현 요코하마시, 대표이사 사장: 오누마 료)가 ‘이누토네코 시니어 노 소나에 프로젝트'(강아지와 고양이 시니어 대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특별한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6월 4일 도쿄 시내 행사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펫라인의 새로운 앱 설명회와 함께 새로운 습관인 ‘완레키(멍멍력)・냥레키(야옹력) 이와이(축하)’ 발표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유명 배우 테라다 코코로 씨(애견가)와 아티스트 겸 탤런트 나카가와 쇼코 씨(애묘가)가 게스트로 참석했습니다. 두 분은 각자의 사랑하는 강아지, 고양이와의 소중한 일화들을 소개하고, 새롭게 제안된 ‘완레키・냥레키 이와이’ 습관에 대해서도 언급하며 반려동물과 함께 보내는 시간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테라다 코코로 씨는 “반려동물도 인간과 마찬가지로 가족으로서 대하고 소중히 해야 한다”고 말했으며, 나카가와 쇼코 씨는 “고양이는 가족이자 자식이며, 정말 무한하고 아낌없는 사랑을 준다”며 깊은 애정을 표현했습니다.


새로운 습관 ‘완레키・냥레키 이와이’ 발표

펫라인이 새롭게 제안하는 ‘완레키・냥레키 이와이’는 사랑하는 강아지와 고양이가 ’10세’가 되는 시점을 사람의 ‘환갑’처럼 하나의 중요한節目(마디)으로 삼아 축하해주는 새로운 습관입니다. 펫라인은 이 새로운 습관을 통해 반려인들이 반려동물의 지난 성장에 감사하고, 앞으로의 건강을 위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갖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테라다 코코로 씨는 이 새로운 습관에 대해 “우리의 1년이 강아지나 고양이에게는 4년에서 7년에 해당하기 때문에 더 빨리 시니어 시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인간의 환갑처럼 강아지와 고양이도 같은 눈높이에서 이런節目(마디)을 축하해 주고 싶습니다”라며 가족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을 보였습니다.

이벤트 시작부터 “고양이는 가족이고 자식이며, 정말 무한하고 아낌없는 사랑을 준다”며 고양이에 대한 사랑을 아낌없이 표현했던 나카가와 쇼코 씨는 “‘완레키・냥레키 이와이’는 정말 좋은 의미이고 행복 가득하며 최고입니다! 꼭 축하해주고 싶어요. 열심히 살아가려는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하루라도 더 함께 살고 싶습니다”라며 오랫동안 고양이와 함께 해온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진심 어린 발언을 했습니다.


‘완레키・냥레키 이와이’ 상징인 ‘붉은 아이템’ 착용한 모델견, 모델묘 등장

행사에서는 ‘완레키・냥레키’를 맞이한 모델견과 모델묘가 ‘완레키・냥레키 이와이’의 상징인 붉은색 목 장식을 하고 등장하여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모델 동물들이 등장하자 테라다 코코로 씨와 나카가와 쇼코 씨는 기쁨에 목소리가 높아졌습니다. 나카가와 쇼코 씨는 “천사 같아요. 붉은 목 장식도 잘 어울리고, 미모가 폭발해서 최고입니다”라며 고양이를 쓰다듬으며 기뻐했습니다. 테라다 코코로 씨도 강아지에게 다정하게 말을 걸며 미소 짓는 등 행사 내내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이어졌습니다.

6월 4일부터 시작된 ‘완레키・냥레키 이와이 게시 캠페인’ 내용을 들은 나카가와 쇼코 씨는 “SNS에 올리고 많이 칭찬받고 싶어요!”라고 말하며 적극적인 참여 의사를 밝혔습니다.


반려동물과 마주하는 시간의 소중함 강조

테라다 코코로 씨와 나카가와 쇼코 씨는 각자의 반려동물 사진을 공개하며 그 소중함을 이야기했습니다.

“고양이는 나의 자식”이라고 말하며 8마리의 고양이와 함께 살고 있는 나카가와 쇼코 씨는 ‘냥레키’를 맞은 18세 고양이 ‘라이짱’의 사진을 소개했습니다. ‘슈퍼 고슴도치 시간’이라고 표현하며 붉은색 목 장식을 한 라이짱 사진을 “천진난만하고 잘생겼다”고 소개했고, “사랑하는 고양이를 귀여워할 때는 (기뻐서) 턱이 들리기도 합니다”라며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이어서 “라이짱이 건강하게 지내기 위해 저도 건강해야 하고, 라이짱을 위해 일해야 한다는 동기 부여도 된다”고 말했습니다.

다섯 마리의 강아지를 키우는 테라다 코코로 씨는 자는 것을 매우 좋아하는 강아지 ‘모모짱’에게 붉은색 펫 베드와 목 장식을 선물했습니다. 모모짱에 대해 “부드럽게 가족들을 하나로 모아주는 존재. 언제 봐도 귀엽고 사랑스럽다”며 애정이 가득 담긴 코멘트를 남겼습니다.


나카가와 씨의 ‘냥레키’ 맞은 고양이와 테라다 씨의 강아지 오리지널 일러스트 증정

이벤트 후반부에는 ‘완레키・냥레키 이와이 게시 캠페인’ 참여자에게 증정될 세상에 단 하나뿐인 오리지널 일러스트가 테라다 코코로 씨와 나카가와 쇼코 씨에게 전달되었습니다. 나카가와 쇼코 씨는 선물 받은 고양이 오리지널 일러스트에 크게 기뻐하며 “라이짱 일러스트를 보니 함께 투샷을 찍고 싶다”며 흥분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테라다 코코로 씨는 자신의 강아지 일러스트를 보며 “정말 똑같아요! 엄청 귀엽습니다”라며 감탄했습니다.


‘이누토네코 시니어 노 소나에 프로젝트’란?

펫라인은 강아지와 고양이가 행복한 시니어 시기를 보낼 수 있도록, 시니어 시기에 주의해야 할 질병, 생활 환경 및 올바른 식생활, 매일의 케어 방법 등을 알기 쉽게 배우는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시니어 시기를 대비하여 생활 환경과 식단 검토, 변화를 놓치지 않는 것, 그리고 반려인 스스로 올바른 지식을 습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이러한 뜻을 담아 2024년 4월 ‘이누토네코 시니어 노 소나에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프로젝트 시작 후 배우 테라다 코코로 씨가 참여하고 수의사, 보호자들과 함께 배우는 이벤트를 개최했습니다. SNS를 통해 모집한 강아지, 고양이와 그 가족을 모델로 한 오리지널 그림책 ‘시니어 노 소나에 모노가타리'(시니어 대비 이야기)를 제작하여 초등학교 100곳에 2,000권을 기증했으며, 성우 시모노 히로 씨가 낭독한 그림책 영상도 공개했습니다.

도쿄, 오사카, 나고야에서는 강아지와 고양이의 인지 기능 저하 및 시니어 시기에 대해 생각하는 사진전 ‘이누토네코 시니어 노 소나에텐'(강아지와 고양이 시니어 대비전)을 개최했으며, 도쿄에서는 초등학생 대상 ‘펫라인 특별 수업’, 나고야에서는 ‘건강 체크 이벤트’ 등을 실시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반려동물이 행복한 시니어를 보낼 수 있도록, 시니어 시기에 주의할 질환, 생활 환경, 올바른 식습관, 매일의 관리 방법 등을 알기 쉽게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입니다. (프로젝트 특설 사이트: https://inu-neko-sonae.com)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