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송우사거리 등굣길 '생명존중 캠페인'... 동물·식물 포함 모든 생명 소중히

 

'2025 생명존중 캠페인' 성료

(재)포천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최근 '2025년 생명존중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했습니다. 이 캠페인은 포천시 지역 청소년들이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고 존중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지난 12일, 포천시 송우중앙사거리 소흘지구대 앞 등굣길 현장에서 열린 이번 캠페인에는 태봉초, 추산초, 갈월중, 동남중, 송우고 등 5개 학교가 연합하여 주관했습니다. 또래 상담 및 마음 챙김 동아리 청소년들과 지도교사, 관계 기관 관계자 등 약 50여 명이 참여하여 캠페인의 의미를 더했습니다.

캠페인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나와 너와 우리는 모두 소중한 생명", "살아 숨 쉬는 모든 생명이 소중한 포천"이라는 어깨띠를 두르고, "토닥토닥 친구야 힘내! 우리가 응원할게", "동물과 식물은 우리 모두의 가족이에요" 등의 구호가 적힌 팻말을 들며 등굣길 학생들에게 생명 존중의 메시지를 적극적으로 전달했습니다.

이번 활동을 통해 참여자들은 인간 생명뿐만 아니라 동물, 식물, 자연 전반에 대한 존중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생명의 가치를 다시 한번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생명에 대한 책임감을 기르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며, 지역사회 전반에 생명 존중 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서성옥 센터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들이 서로의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의 가치를 직접 경험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심리·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전했습니다.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