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의 모습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지난 10월 25일 일산 문화광장에서 ‘2025 고양 동물교감치유 문화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10월 4일 ‘동물보호의 날’을 기념하여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도시문화를 확산하고, '동물교감도시 고양'을 실현하기 위한 중요한 자리로 마련되었습니다.


동물단체 감사장 수여 및 생명 존중 메시지 전달!

기념식에서는 반려동물 복지 문화 확산과 공공 반려동물 시설 운영에 기여한 동물단체에 대한 시장 감사장 수여식이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권지선 고양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기념사를 통해 "10월 4일은 생명 존중의 가치를 되새기며 모든 동물이 보호받아야 함을 기억하는 뜻깊은 날"이라며, 문화제를 통해 사람과 동물이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치유받는 따뜻한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고양시는 앞으로도 반려동물 복지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시민과 반려동물이 함께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펫 스타 패션쇼, 펫 마사지 시연부터 펫로스 증후군 상담까지! 다채로운 시민 참여 프로그램

이번 ‘2025 고양 동물교감치유 문화제’는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을 만큼 다양한 프로그램과 부스가 운영되었습니다.

  • 볼거리 및 체험: 고양 펫 스타 패션쇼, 미용 교실, 펫 마사지 시연, 장애물 달리기(어질리티) 시범 및 체험, 달리기 게임
  • 유익한 정보 및 상담: 고양시 농산물 판매, 반려동물 상실 증후군(펫로스 증후군) 상담, 동물 감정카드 체험, 반려동물 행동교정 상담 등 시민 참여형 부스


고양시, '동물교감도시' 위한 노력 지속... 놀이터 확충 및 교육 확대 계획

고양시는 앞으로도 반려동물과 시민이 함께 공존하며 치유받는 ‘동물교감도시 고양’ 실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고, 이를 위해 반려동물 놀이터 확충, 동물복지 교육 확대, 교감치유 프로그램 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