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특례시, 가을날 '반려문화 대축제' 개최! 펫션쇼부터 건강 상담까지, 온 가족 즐길거리 풍성!
![]() |
| 축제 포스터 |
화성특례시(시장 정명근)가 오는 11월 1일 봉담 삼봉근린공원 잔디마당에서 ‘2025 화성 반려동물 행복나눔 축제’를 개최합니다.
이번 축제는 깊어가는 가을날 시민과 반려동물 가족이 함께 어울리며 생명 존중과 성숙한 반려 문화 확산을 도모하는 화합과 공존의 장으로 마련되었습니다.
2025 화성 반려동물 행복나눔 축제에서는 반려동물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반려동물의 개성을 뽐내는 ‘화성 우주견 펫션쇼’, 올바른 반려 지식을 겨루는 ‘펫티켓 골든벨’, 그리고 유명 수의사인 설채현 수의사의 유익한 토크콘서트가 마련됩니다.
또한, 동물등록제 홍보 및 길고양이 캠페인 등 중요한 정보 전달의 시간도 가질 예정입니다.
화성 반려동물 축제는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도 풍성합니다. 반려동물의 건강과 재능을 뽐내는 ‘반려동물 올림픽’, 노령견을 위한 ‘견로잔치’ 등 활기찬 활동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전문가들의 무료 상담 코너도 운영되어, 반려동물 건강 상담 및 행동교정 상담을 통해 평소 궁금했던 점들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축제 현장에서는 반려동물과 관련된 다채로운 부스 프로그램이 시민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반려동물 위생 미용 체험 ▲위급 상황 시 필요한 반려동물 심폐소생술 교육 ▲소중한 반려동물의 모습을 담을 수 있는 반려동물 캐리커처 ▲실용적인 해충방지제 만들기 ▲건전한 동물 장묘 문화를 바로 알기 위한 정보 제공 등 다양한 주제의 부스들이 마련되어 있어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은 “가족, 친구, 반려동물과 함께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이번 축제에 많은 시민들이 오셔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시민 모두가 반려동물과 더불어 행복한 도시를 느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밝혀, 화성시의 반려동물 친화 도시 조성 의지를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2025 화성 반려동물 행복나눔 축제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화성특례시 홈페이지 또는 축제 공식 홈페이지(https://hs-petfesta.imweb.me)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